백화점이나 카드사, 증권사 등에서 마케팅 차원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잘 살펴보면 쏠쏠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들이 있다. 소비 활성화 차원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의 경우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유통업체의 경우 상품권이나 할인권 등을 제공하고 있고, 증권사는 이벤트를 통해 해외 및 국내 주식을 상품으로 주기도 한다. 각사가 진행하는 자투리 이벤트를 눈여겨 보고 활용한다면 적지않은 금전적 이익을 얻을 수 있다. 티끌모아 태산이다. <편집자 주>

■ KB증권, ‘부메랑 리워드 시즌 1’ 이벤트

KB증권은 오는 3월 31일까지 Prime센터(비대면·은행연계)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주식 매매 금액에 따라 매일 최대 100만원의 현금을 지급하는 ‘부메랑 리워드 시즌 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온라인 개인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과거 진행했던 ‘Giga Reward 이벤트’ 보다 리워드 금액을 상향해 마련했다.

‘부메랑 리워드 시즌 1 이벤트’는 Prime센터(비대면·은행연계) 개인고객 중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1인 1계좌 신청 가능) 국내주식 매매금액 구간별로 매일 현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의 국내주식 일 거래금액이 ▲200억 이상인 경우 100만원 ▲150억 이상 200억 미만인 경우 50만원 ▲100억 이상 150억 미만인 경우 30만원 ▲60억 이상 100억 미만인 경우 20만원 ▲30억 이상 60억 미만인 경우 10만원의 현금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부메랑 리워드 시즌 1 이벤트’는 일별 중복 혜택은 가능하지만 일간 매매금액 구간별 중복은 불가능하며 제세공과금 22%는 고객 부담이다.

주식 투자는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기타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2023년 새해를 맞이해 국내 주식 투자 고객들의 성공 투자를 기원하며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KB증권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

미래에셋증권은 ‘2023년 투자하는 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를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DC/IRP 가입자가 일정 기간동안 운용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선정한 운용방법으로 적립금을 자동운용하는 제도다. 가입자의 적립금이 방치되는 것을 예방하고 퇴직연금 수익률을 높이고자 도입됐다.

 ‘디폴트옵션 이벤트’는 퇴직연금 DC/IRP 고객 대상으로 디폴트옵션 사전지정 이벤트와 디폴트옵션 직접매수 이벤트로 구분돼 진행되며, 우리쌀 소비 촉진을 통해 국내 농가를 지원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함으로써 ESG 경영에 동참하는 일환으로 우리쌀 등 사은품을 지급한다.

 디폴트옵션 사전지정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지정된 디폴트옵션(미래에셋증권 디폴트옵션 고위험 TDF 1호·고위험 BF 1호·중위험 포트폴리오 2호·저위험 포트폴리오 2호) 중 하나를 사전지정 한 고객 대상 2023명을 추첨해 ‘우리쌀 상품’을 증정한다.

 또 디폴트옵션 직접매수 이벤트는 지정된 디폴트옵션(미래에셋증권 디폴트옵션 고위험 BF 1호·중위험 포트폴리오 2호·저위험 포트폴리오 2호) 중 하나 이상을 100만원 이상 순매수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2잔+케잌’ 쿠폰을 지급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투자자는 금융상품에 대해 금융상품판매업자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다. 금융투자상품은 자산가격 및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정효영 미래에셋증권 연금혁신팀장은 “이번 이벤트는 퇴직연금 가입자의 디폴트옵션 지정을 통해 방치되는 적립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해 고객 수익률 제고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며 “한국인 밥상의 디폴트(주식)가 쌀 이듯,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은 미래에셋증권으로 인식되도록 연금 가입자의 서비스 만족도와 수익률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화투자증권, ‘새해엔 채권투자’ 이벤트 진행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28일까지 ‘새해엔 채권투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새해엔 채권투자’ 이벤트는 비대면 계좌 또는 은행연계계좌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단 영업점 계좌, 법인, 스탁론 계좌 등은 제외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이 장외채권을 10만원 이상 매수하면 선착순 3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매를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장외채권 순매수금액에 따라 최대 20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벤트 신청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모바일앱(SmartM)을 통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형철 한화투자증권 신성장솔루션실 상무는 “고금리 시대에 채권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투자자들이 좀 더 편리하고 쉽게 채권투자를 시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