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프트웨어 ·컴퓨터 특화 강좌 다수
- 카이스트 등 과학기술 특성화 대학에서도 활용중
- 모바일로 언제든 수강내역 확인 가능한 편의성
- 자투리 짬짬 정보

에드위드(edwith)는 네이버가 설립한 비영리 교육기관인 커넥트재단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무료 강좌 플랫폼이다. EBS나 서울시 등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과의 차이점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디지털 그래픽 등 IT분야에 특화된 강좌를 집중적으로 제공한다는 점이다.

 

■ 소프트웨어 코딩의 기초 개념을 배워보고 싶을 때

■ 직접 앱 · 웹 개발에 도전해 보고 싶을 때

■ 전문가에게 직접 피드백을 받는 온라인 강좌를 원할 때

 

 

에드위드에서 서비스 중인 강좌 목록
에드위드에서 서비스 중인 강좌 목록

에드위드에서는 현재 공교육에 종사하는 선생님과 유수 대학의 교수들을 포함한 강사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강좌들은 기본적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학습의 흐름을 끊는 광고 없이 준비된 수업자료와 함께 한 과목을 끈기있게 수강하는 것 만으로도 수료가 가능하고, PC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iOS도 지원해 이동 시에도 언제든지 강의를 이어서 시청할 수 있다.  

 

강좌 '3분에 익히는 머신러닝의 기본 원리'
강좌 '3분에 익히는 머신러닝의 기본 원리'

 더욱 심화된 학습과 전문가의 피드백을 포함한 ‘부스트코스’ 메뉴에선 진도를 따라가며 과제를 수행하고 그에 맞는 지도를 유료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기초 강의를 모두 수강한 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올라서고 싶다면 부스트코스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다.

 

에드위드에서 수강 가능한 포토샵·영상편집기술 강좌 목록
에드위드에서 수강 가능한 포토샵·영상편집기술 강좌 목록

소프트웨어 코딩 외에도 포토샵이나 영상 편집 기술, 나아가서는 코딩뿐만 아니라 어디든 폭넓게 쓰이는 영어와 수학 강의도 별도로 수강이 가능하기에 에드위드 사이트 내에서 프로그래밍의 기초 다지기에 필요한 모든 과목을 수강할 수 있는 셈이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