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고물가·고환율 기조 속에서 일부 금융사들이 금융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춰주기 위해 대출금리를 인하하거나 중도 해약금을 면제해주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또 다른 상품에 비해 금리를 더 얹어주는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지금처럼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단 한푼이라고 더 벌거나 절약하기 위해서는 이같은 정보들을 그냥 흘리지 말고 잘 활용하는 것도 자투리 재테크 전략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편집자 주>

■ 신한은행, 연 최고 5.85% '신한 청년저축왕 적금'…청년 세대 목돈 마련 지원

신한은행은 3년 만기 기준 최고 연 5.85% 금리로 청년 세대들의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신한 청년저축왕 적금’을 20만좌 한도로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가입 대상은 만 18세∼39세이하로, 월 1000원 이상 30만원 이하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이 적금은 ▲12개월 기준 연 4.35% ▲24개월 기준 연 4.45% ▲36개월 기준 연 4.55% 기본금리에 최고 연 1.3%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우대 금리는 ▲급여클럽 월급봉투 6개월 이상 받는 경우 연 0.5%포인트 ▲적립 원금 300만원 이상인 경우 연 0.3%포인트 ▲입출금 통장 첫 신규 고객인 경우 연 0.3%포인트를 주고, 초대코드 제공 및 입력자에게 연 0.2%포인트의 추가 금리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가입자가 본인의 결혼 및 주택마련자금을 위해 중도 해지해야 할 때, 관련 자료를 제출하면 중도해지금리가 아닌 기본금리를 적용한다.

신한은행은 '신한 청년저축왕 적금' 출시를 기념하고 저축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왕중왕 챌린지' 이벤트를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선착순 가입 고객 10만명에게 GS편의점 2000원 교환권 ▲친구 추천에 성공한 고객 10만명에게 3000 마이신한포인트 ▲30만원 이상 입금 고객 30명을 추첨해 30만 마이신한포인트 ▲친구 추천 순위 1~100위 고객에게 5만~100만 마이신한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료=신한은행

 

■ 하나은행, 적금·예금 특징 합친 하이브리드형 상품 ‘부자씨 적금’ 출시

하나은행은 적금과 예금의 하이브리드형 상품인 ‘부자씨 적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적금 만기 시 만기 자금이 자동으로 예금으로 재예치되고 적금 불입은 자동으로 새로 시작되는 구조다. 하나의 계좌로 ‘목돈 만들기’와 ‘목돈 굴리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하나은행측은 설명했다.

부자씨 적금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1인 1계좌에 한하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가입 및 적립한도는 매월 최소 1원에서 최대 50만원으로 자유 납입이 가능하다. 

최대 연 4.5%의 금리를 제공한다. 기본 이율은 연 2.5%, 우대금리는 최대 2.0%포인트로 ▲매월 하나원큐 로그인 시 최고 연 1.2%포인트 ▲‘하나 합 서비스’ 가입 및 1개 이상 기관 연결 후 만기까지 유지 시 연 0.6%포인트 ▲마케팅 동의 시 연 0.1%포인트 ▲하나원큐 Push 동의 시 연 0.1%포인트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부자씨 적금의 만기 도래 시 원리금은 자동으로 정기예금 상품인 ‘하나의 정기예금’ 1년제 적용금리(연 3.8%)로 운용된다. 재예치일 이후 다시 적립금 납입이 시작돼 1개의 계좌로 풍차돌리기 효과를 볼 수 있다.
 

자료=하나은행
자료=하나은행

■ IBK기업은행, 비대면채널 전용 ‘i-ONE U 통장’에 0.5%p 우대금리

IBK기업은행은 20일부터 비대면 채널 전용 입출식예금 상품인 ‘i-ONE U 통장’의 출시 1주년과 ‘법인사업자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 시행’을 기념하기 위해 우대금리 및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i-ONE U 통장’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6월말까지 진행된다. 상품 가입대상은 법인 및 개인사업자이며, ‘i-ONE U 통장’은 기업은행 홈페이지나 ‘i-ONE뱅크’ 앱, ‘i-ONE 소상공인 앱’을 통해 개설할 수 있다.

‘i-ONE U 통장’은 잔액구간별로 우대이율이 제공되는 입출식예금 상품으로, 일정 요건 충족 시 전자금융이체수수료, 타행자동이체수수료 등이 횟수 제한 없이 면제된다.

이벤트 기간 중엔 1억원 미만 통장 잔액에 추가 우대금리 0.5%포인트가 자동 적용된다. 또 평잔 증가 상위 8명 고객엔 다이슨 선풍기 또는 삼성 공기청정기를, 그 이외 계좌 신규개설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쿠폰도 제공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상품 가입만으로도 우대금리와 경품을 모두 드리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기업은행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