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고물가 시대를 맞아 소비자들의 알뜰 구매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 당분간 저성장이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한 가운데 단 한푼이라고 아끼기 위한 소비자들의 짠테크 열풍도 거세다.  기업들도 이러한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춰 다양한 알뜰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이같은 알뜰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구매 부담을 줄여주는 동시에 각사의 기획 및 신 상품을 적극 홍보하고 재고의 선순환에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실물경제의 활력소로 작용하고 있다. <편집자 주>

■ '쓱데이' 13∼19일 온라인몰 최대 80% 할인

신세계면세점은 13∼19일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2023 대한민국 쓱데이' 쇼핑 축제에 참여해 온라인몰에서 최대 80% 할인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축제 슬로건인 '쓱대급 쓱데이'에 맞춰 온라인몰(www.ssgdfs.com)에서 에스티로더, 조 말론 런던, 키엘, 몽블랑, 톰 포드, 지방시 등 70여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쓱데이 행사 동안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은 온라인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 원 상당의 제휴 캐시를 받을 수 있다.

제휴 캐시는 적립금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이달 말까지다.

쓱데이 기간 중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 10달러 이상 구매하면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쓸 수 있는 쇼핑지원금도 지급한다.

아울러 명동점에서는 방문 고객에게 총 5만원 상당의 쇼핑지원금을 증정한다. 부산점은 당일 1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럭키볼 행사를 진행한다.

참여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5천 원권 상품권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200만원 상당 여행권과 가수 장윤정 부산 라이브 콘서트 티켓 2매 등을 선물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역대급 규모의 쓱데이인 만큼 폭넓은 할인과 함께 신세계면세점에서만 누릴 수 있는 알찬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신세계면세점, '쓱데이' 13∼19일 온라인몰 최대 80% 할인. 신세계면세점 행사 포스터
신세계면세점, '쓱데이' 13∼19일 온라인몰 최대 80% 할인. 신세계면세점 행사 포스터

■ 티웨이항공, 11월~3월 출발 지방발 12개 노선 해외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


티웨이항공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을 통해 지방공항발 국제선 노선 12개를 대상으로 ‘11월~3월 출발 해외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대상은 청주·대구·제주·부산 출발 국제선 총 12개 노선이며, 탑승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내년 3월 30일까지다.  

선착순 한정 이벤트 초특가 운임도 제공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청주-나트랑 13만4200원~ ▲청주-다낭 13만4200원~ ▲청주-방콕(돈므앙) 13만6060원~ ▲대구-다낭 12만9200원부터 판매한다. 

할인 코드 ‘지방출발’을 입력하면 노선별 편도 및 왕복 항공권에 5~10%의 즉시 할인도 적용된다. 할인 코드는 스마트 운임 이상 예매 시 적용되며, 일부 노선의 경우 이벤트 운임에도 적용된다.

할인 코드와 중복 사용이 가능한 최대 1만원 할인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가 운임 및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은 이달 26일부터 청주-후쿠오카 신규 노선을 취항하는 등 다양한 지방공항발 국제선 노선을 확장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비수도권 지역 여행객 편의를 높이고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지방발 국제선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합리적 운임의 항공권으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 바디프랜드,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서 최대 50% 할인

바디프랜드가 국내 최대 쇼핑 축제인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에서 리퍼 제품 포함 총 16종의 안마의자 및 마사지 베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주요 할인 대상 품목은 ▲XD-FLEX(플렉스) 마사지 모듈로 부드러운 안마감을 제공하는 ‘파라오2 블랙 에디션’ ▲스테디셀러 ‘더팬텀’ ▲냉·온풍 시스템이 적용된 ‘파라오2 쿨’ ▲콤팩트 안마의자 ‘허그체어 3.0’ ▲온열 기능 특화 마사지 베드 ‘에이르’ 등이다.

파라오2 블랙 에디션의 경우 주요 바디프랜드 라운지 40곳에서 체험예약을 통해 방문과 체험이 가능하다. 더팬텀(카카오화이트)은 팬텀 시리즈 출시 10주년 기념 특별 홈쇼핑 방송으로 판매가 진행될 예정으로, 오는 12일 17시 15분 현대 홈쇼핑을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GS, CJ, 롯데, 홈앤쇼핑 등에서 방송 예정이다. 홈쇼핑을 통해 렌탈 시 59개월 기준 10개월 렌탈료 면제와 함께 1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도 증정된다.

제품 판매는 바디프랜드 전국 라운지 및 홈쇼핑,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 제휴몰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제품별 할인 혜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해당 기간은 일 년에 단 한 번 진행하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좋은 기회인 만큼 평소 고민하고 있던 헬스케어 안마의자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바디프렌드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