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고물가 시대를 맞아 소비자들의 알뜰 구매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 당분간 저성장이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한 가운데 단 한푼이라고 아끼기 위한 소비자들의 짠테크 열풍도 거세다.  기업들도 이러한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춰 다양한 알뜰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이같은 알뜰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구매 부담을 줄여주는 동시에 각사의 기획 및 신 상품을 적극 홍보하고 재고의 선순환에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실물경제의 활력소로 작용하고 있다. <편집자 주>

■ 이마트, 한우·과일 선물 세트 가격 ‘최대 9%’ 내려

이마트는 ‘한우세트’ 등 설 선물 가격을 인하했다고 10일 밝혔다.

한우 스테디셀러 상품인 ‘피코크 한우 혼합 1호 세트’는 지난 설 대비 약 9% 낮아진 15만8400원에 판매한다. ‘피코크 한우냉장 1호 세트’는 약 5% 인하된 19만8400원에 만날 수 있다.

‘한우 플러스 등심·채끝 세트’는 15만400원에, ‘한우 플러스 소 한마리 세트’는 11만8400원에 내놨다. 늘어나는 수요를 대비해 지난 추석 대비 2배 규모로 한우 선물세트 물량을 늘렸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 한우 사육 수 증가와 직영 제조시설인 미트센터의 한우세트 작업량이 늘어나 제조원가를 더 낮출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상대적으로 시세가 안정적인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과일 선물세트도 눈에 띈다. 특히 샤인머스캣 세트 중 수요가 높은 5만원대 이하 물량은 전년 설 대비 50% 늘렸다.

샤인머스캣을 포함한 일부 혼합세트도 가격을 인하했다. 샤인머스캣 3송이 세트는 행사가 4만9700원에 판매하며, 시그니처 샤인&애플망고세트(샤인머스켓 1송이,애플망고 4개)는 전년 설 대비 7% 인하한 6만9300원에 선보였다. 시그니처 샤인&사과&배 세트(샤인2송이,사과3개,배 2개)는 5만9500원에 판매한다.

견과 선물 세트도 준비했다. ‘고소한 견과 3종’(구운아몬드,구운캐슈넛,호두)을 전년 설 대비 소폭 인하해 2만9120원에, ‘고소한 견과 블렌딩모어’(볶음아몬드,호두,볶음캐슈넛,점보건포도,바나나칩,믹스넛 구성)를 6% 인하한 5만2350원에 판매한다. ‘고마워요 하루견과’ 세트는 행사가 1만9800원에 선보였다. 해당상품은 건포도, 호두, 구운 아몬드, 병아리콩, 구운 캐슈넛 5종의 건견과를 1봉에 20g 용량으로 제공한다.

이마트 명절 선물세트. 사진=이마트
이마트 명절 선물세트. 사진=이마트

■ 우리카드, 전국 10개 스키장 최대 60% 할인

우리카드는 스키장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6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7일 밝혔다.

독자 카드 신상품 카드의정석 EVERY 1, 카드의정석 EVERY MILE SKYPASS, 카드의정석 EVERY CHECK 등을 포함해 우리카드 전체 고객(기프트카

드 제외)을 대상으로 다음 달 말까지 진행된다.

이벤트는 ▲곤지암 리조트(서울·경기) ▲강원 비발디파크 ▲모나용평 ▲오크밸리 ▲엘리시안 강촌 ▲휘닉스파크 ▲하이원리조트 ▲웰리힐

리파크 ▲알펜시아 ▲무주 덕유산 리조트 등 전국 10개 리조트에서 리프트 이용권 최대 60%, 렌탈 및 강습 최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야간 리프트권 1장 구매 시 1장을 추가로 증정하고 준회원가로 객실 이용도 가능하다. 유아동 동반 고객은 워터파크 최대 4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알펜시아 및 덕유산 리조트 이용 고객은 눈썰매장도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코로나 엔데믹 이후 지난해부터 서서히 증가하던 스키장 이용률이 올해 들어 코로나 이전 수준만큼 회복될 것으로 예

상된다”며 “우리카드가 준비한 스키장 이벤트로 더 많은 이용객이 겨울 대표 스포츠를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 LG생활건강, 온라인서 색조 브랜드 제품 최대 70% 할인 행사

LG생활건강은 지난해 글린트·코드글로컬러·VDL·프레시안 등 색조 브랜드의 일부 품목이 뷰티 플랫폼·매거진에서 상을 받은 것을 기념해 색조 제품 할인 행사인 '메이크업 브랜드 어워드 페스티발'을 한다고 7일 밝혔다.

수상 제품 특별 행사는 물론 일부 품목을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4개 색조 브랜드의 온라인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글린트는 수상 제품인 '톤업 크림' 50% 할인과 '하이라이터·블러쉬 세트' 30% 할인 및 파우치&브러쉬 증정 행사를 준비했고 코드글로컬러는 '픽스온 프라이머'를 26% 할인 판매한다.

VDL은 '파운데이션', '쿠션', '프라이머 포 아이즈' 단품을 19% 할인하며 쿠션 단품 구매 고객에게는 동일호수 리필을, 프라이머 포 아이즈 단품 구매 고객에게는 핸드크림을 증정한다. 프레시안은 '파운데이션' 단품을 40%, '쿠션·파운데이션 세트'를 22% 각각 할인하고 쿠션·파운데이션 세트나 쿠션 단품 구매 고객에게는 리필 1개를 준다.

또 수상 제품과 별개로 글린트 '아이팔레트'와 프레시안 '립틴트'를 7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자료=LG생활건강
자료=LG생활건강

■ 롯데백화점, '졸업 특수' 겨냥 신발·가방 할인행사

롯데백화점은 예년보다 빨라진 '졸업 특수'를 겨냥해 다양한 쇼핑 행사를 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졸업 시즌의 인기 아이템인 신발·가방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나이키는 오는 21일까지 본점과 잠실점, 영등포점 등에서 10% 할인 혜택을 준다. 시즌 마감 상품은 30%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중동점에서는 오는 15일부터 한 달간 스트리트 감성의 가방 브랜드 아이스비스킷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장에서 10만원 이상 구하면 캐릭터 에코백을 증정한다.

크리스털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는 오는 31일까지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등 예비 대학생을 위한 주얼리, 액세서리, 화장품 프로모션도 준비됐다.

지난 2020년부터 의무수업일수 190일을 채우면 각 학교 재량에 따라 학사 일정을 결정할 수 있게 되면서 많은 학교가 1월 졸업식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빨라지는 졸업 트렌드에 따라 앞으로도 연말연시에 졸업을 테마로 한 행사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