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푼 두푼 조금씩 모으면 나중에 목돈을 모을 수 있다. 요행수를 바랄 것이 아니라 주변을 잘 둘러보면 재테크에 도움이 되는 쏠쏠한 정보들이 많다. 은행들이 내놓은 금리인하 상품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고, 증권사와 카드사 등에서도 종전보다 할인 혜택을 늘리거나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편집자 주>


■ 미래에셋, TIGER 커버드콜 ETF 2종 각 순자산 2000억 돌파

-‘TIGER 미국나스닥100커버드콜(합성)’,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2종
- 국내 전체 월배당형 ETF 중 10월 분배율 나란히 1,2위 차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커버드콜 ETF를 대표하는 ‘TIGER 미국나스닥100커버드콜(합성)’,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2종이 각각 순자산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커버드콜이란 주식 현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콜옵션을 매도하는 전략이다.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하면 기초자산 하락 시에는 옵션 매도 프리미엄만큼 손실이 완충되고, 기초자산 상승 시에는 수익률이 일정 수준으로 제한된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5일 종가 기준 ‘TIGER 미국나스닥100커버드콜(합성) ETF(441680)’의 순자산은 2040억원이다. 해당 ETF는 미래에셋자산운용 미국 자회사 Global X의 대표 상품이자 순자산 10조원 규모에 달하는 'Global X Nasdaq100 Covered Call(QYLD)’의 한국 버전으로, 기술주 비중이 높은 나스닥100지수에 투자한다. 지난 10월에는 국내 상장된 커버드콜 ETF 중 처음으로 개인 순매수 규모 1,000억원을 넘어서는 등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미국 배당 TIGER ETF 시리즈 3종 중 하나인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ETF(458760)’도 15일 종가 기준 순자산 2,107억원으로 집계됐다. 미국배당다우존스 지수를 추종하는 해당 ETF는 콜옵션을 100% 매도하는 일반적인 커버드콜 ETF와 달리 매도 비중을 조절해 주가 상승을 따라가는 전략을 추구한다. 미국배당다우존스 지수의 연평균 배당수익률에 7%를 더한 배당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월배당형인 ‘TIGER 미국나스닥100커버드콜(합성) ETF’,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ETF’ 2종은 높은 분배율로도 주목받고 있다. 예탁결제원에 따르면 ‘TIGER 미국나스닥100커버드콜(합성) ETF’는 10월 분배율 0.99%로 국내 전체 월배당 ETF 중 1위를 차지했다.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ETF’가 0.85%로 뒤를 이어 2위에 올랐다. 2종 모두 안정적인 배당재원을 확보해 연금 투자자뿐 아니라 제2의 월급 및 은퇴 후 생활자금 등을 고려하는 투자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전략ETF운용본부 김수명 선임매니저는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할 경우 투자 포트폴리오의 변동성을 안정화 시키고 매월 일정 수준의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다”며 “투자 목적과 기간, 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TIGER ETF는 다양한 커버드콜 ETF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 유진투자증권 ‘2024 부동산 시장 전망’ 세미나 개최 

- 유진투자증권 천안지점 주관, 16일 오후 6시30분부터 천안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캠퍼스에서 진행 
- 인베이드투자자문 이상우 대표 ‘2024 부동산 시장 및 충청권 메가시티 ‘GTX-C 천안 연장’에 따른 전망 분석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16일 오후 6시30분부터 인베이드투자자문 이상우 대표와 함께하는 ‘2024 부동산 시장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 천안지점에서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부동산 시장 현황을 분석하고, 효과적인 투자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베이드투자자문 이상우 대표가 강사로 나서 2024년 부동산 시장 전망과 함께 충청권 메가시티 ‘GTX-C 천안 연장’에 따른 향후 전망 및 투자 인사이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로 활동한 바 있는 이상우 대표는 정확한 시장분석과 예측으로 유명한 국내 부동산 전문가다. 

이번 설명회를 준비한 유진투자증권 조미곤 천안지점장은 “최근 고금리, 고물가, 경기 둔화 우려 등 경기 침체기의 다양한 요인으로 변동성이 심화되고 있는 부동산 시장에서 고객들의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세미나를 준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천안지점에서는 부동산, 국내외 주식 및 채권 시장 전망 등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분야의 세미나를 마련하여 고객들에게 올바른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충남 천안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실학관 107호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단, 참석을 희망할 경우 전화를 통한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2024 부동산 시장 전망 세미나 참가 신청 및 기타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천안지점으로 하면 된다.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16일 오후 6시 30분부터 인베이드투자자문 이상우 대표와 함께하는 ‘2024 부동산 시장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유진투자증권 사내 모델이 해당 설명회를 안내하고 있는 모습. 사진=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16일 오후 6시 30분부터 인베이드투자자문 이상우 대표와 함께하는 ‘2024 부동산 시장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유진투자증권 사내 모델이 해당 설명회를 안내하고 있는 모습. 사진=유진투자증권

■ NH투자증권, 2024년 전망 'NH INVESTMENT FORUM' 개최

- ‘신냉전’ 시대 도래, 주요국 정책 변화 등에 따른 경제 및 주식시장 전망 발표
- 2024년 코스피 예상 밴드는 2,250P ~ 2,750P, ‘시성비’ 관련 업종과 기업에 관심
- ‘반도체–로봇–AI’가 연계되는 첨단 산업의 발전 과정에서 찾아보는 한국의 기회요인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www.nhqv.com)은 '2024년 전망, NH INVESTMENT FORUM'을 15일 여의도 파크원 NH금융타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6회를 맞는 NH INVESTMENT FORUM은 ‘변화의 물결, Keep calm and Carry on’이라는 슬로건으로 NH투자증권 대표 애널리스트들의 발표를 통해 신냉전 시대로 들어선 세계 정세와 주요국 통화 및 재정 정책 변화가 2024년 금융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한 분석과 전망을 제시한다.

오태동 리서치본부장의 하우스 뷰 발표를 시작으로 국내외 경제 전망, 주식 투자전략과 함께 반도체-바이오-유틸리티-재생에너지-인터넷 등 주요 산업 및 기업에 대한 전망을 밝힌다. 이어서 안보와 기술 발전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주식 유망 종목에 대해 살펴본 후, 고금리 장기화 및 글로벌 크레딧 리스크 등의 지속 여부를 짚어볼 수 있는 채권, 크레딧, 대체투자에 대한 전략을 마지막 순서로 발표한다.

NH투자증권은 2024년 코스피 예상 밴드를 2,250P ~ 2,750P로 3분기 중 9월 고점을 전망하며, 미국 대선과 미국 민간 투자 증가에 따른 수출 모멘텀을 활용한 투자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2024년 투자 아이디어로는 ‘시간’에 대한 관념 변화에 주목하며, 이러한 사회적 변화가 경제 패러다임과 산업 구조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의 효율)’ 관련 업종과 관심을 가져볼 만한 기업을 알아본다. 또한 한국과 일본의 ‘반도체-로봇-AI’로 연계되는 첨단산업 발전 방향을 비교 분석하며, 한국에 어떤 기회요인이 있는 지 찾아볼 예정이다.

오태동 리서치본부장은 “다가올 2024년 금융시장은 신냉전 구도, 주요국 통화 및 재정정책 등 다양한 변화의 물결 속에서 중요한 변곡점을 지나게 될 것”이라며 “불확실한 대내외 환경 변화에 따라 시장은 비효율적이며, 비이성적인 움직임을 보일 수 있다. 시장 변동성이 커질수록 투자자에게는 차분함을 잃지 않을 수 있는 체계적인 투자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포럼에 참석하시는 투자자분들이 시대 변화의 흐름을 읽고, 시장의 움직임에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만의 차별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더욱 더 적극적인 리서치 서비스를 실시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 한화투자증권, ‘펀드랩’ 누적 판매액 100억 원 돌파

- 한 번의 랩어카운트 계약으로 다양한 펀드 분산투자 가능
- 사내 펀드전문가 그룹과 전문운용역 연계한 운용 강점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한두희)은 다양한 펀드에 분산 투자할 수 있는 ‘펀드랩’ 서비스 누적 판매액이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펀드랩’은 사내 펀드전문가 그룹과 전문운용역이 연계해 유망 펀드를 선정해 운용하는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특히 한 번의 계약으로 펀드 신규 투자 및 교체를 고민할 필요가 없어 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펀드를 ‘펀드랩’에 입고가 가능해 쉽게 유망 펀드로 교체할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ESG펀드에 투자하는 ‘그린 스마트 펀드랩’, 공모주펀드에 투자하는 ‘베스트 공모주 펀드랩’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송요한 전무는 “금융시장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시장 흐름에 맞춘 유연한 대응이 필요하다”며 “펀드전문가 그룹과 전문운용역이 연계한 ‘펀드랩’ 서비스는 전문성과 신속성을 모두 갖춘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펀드랩’ 서비스의 다양한 유형 및 자세한 내용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 우리금융캐피탈, 포드 익스플로러 60개월 무이자 할부상품 선보여

 - 선착순 계약자 500명에게 캠핑용 식기 및 커틀러리 세트 증정
- 출고완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주 특급호텔 2박 3일 숙박권 제공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인 우리금융캐피탈(대표 정연기)은 포드의 대표 SUV 익스플로러 구매 고객을 위해 60개월 무이자 할부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우리금융캐피탈은 포드 파이낸셜서비스 공식 금융사로서 이번년도 12월까지 2023년식 포드 익스플로러 모든 트림(리미티드, 플래티넘, FHEV)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60개월 무이자 할부 상품을 제공한다.

또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익스플로러 신차를 계약하는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캠핑용 식기 및 커틀러리 세트를 증정하는 한편 출고완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주 특급호텔 2박 3일 숙박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드 익스플로러 2.3 리미티드 기준 선수금 40%를 납부할 경우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선수율은 모델별로 상이하다. 자세한 내용은 포드코리아 공식 딜러사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 세계 많은 시장에서 오랜 기간 동안 사랑을 받아온 포드 익스플로러는 1996년 국내 출시 후 대형 SUV 시장 확대에 기여 한 바 있으며, 안정적인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과 첨단 테크놀로지를 겸비해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SUV라는 평가를 받는다.

우리금융캐피탈은 2015년 8월부터 포드·링컨코리아와 제휴를 맺고 전속 금융사로서 포드·링컨 파이낸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캐피탈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