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일자리 하나하나가 쌓여 큰 경력이 되고, 각 분야에서 갈고 닦은 기량과 실력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게 됩니다. 대단한 일자리가 아니더라도 개인이 그 일자리에 만족한다면 자긍심과 성취감을 갖게 되는 것은 물론 우리 사회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게 됩니다. 자투리경제는 ㈜MJ플렉스가 운영하고 있는 미디어 전문 취업포털 1위인 미디어잡과 공동으로 신문과 방송 등 언론매체는 물론 콘텐츠 기획 및 편집, 제작 등과 관련된 일자리를 정기적으로 소개합니다. 아울러 디자인 관련 분야 일자리도 알려드립니다. <편집자 주>

자료=미디어잡

■ ㈜헤럴드, 수습기자 모집


㈜헤럴드에서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수습기자를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고, 학력 사항은 대학교 4년제 졸업 이상인 자, 경력 사항은 신입 및 경력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헤럴드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작성을 통하여 진행 가능하며, 전형 절차는 원서 접수 > 콘텐츠 역량평가Ⅰ > 콘텐츠 역량평가Ⅱ >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해당 공고의 접수 기간은 2024년 3월 27일(수)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 및 헤럴드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스튜디오 수제, 2024 스튜디오 수제 신입 예능PD 공개채용


스튜디오 수제가 신입 예능PD를 공개 채용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고, 학력 사항은 4년제 정규대학 또는 전문학사 이상 학력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스튜디오 수제 공식 채용페이지에서 지원서 접수 가능하며,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제출 > 서류 평가 > 실무진 면접 >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해당 공고의 마감 시간은 2024년 3월 25일(월) 22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 및 스튜디오 수제 공식 채용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 서울형 뉴딜일자리 [K-CONTENTS JOB] K콘텐츠 제작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 과정


(사)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에서 K콘텐츠 제작 전문인력을 모집한다. 교육 사업 참여 종료 이후 인턴으로 근무하게 되며, 예정 직무는 방송·영상 콘텐츠 기획, 개발, 촬영, 편집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지원 방법은 안내된 신청 서류 작성 후, 협회 이메일 접수를 통해 진행 가능하며,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 면접 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해당 공고의 접수 마감은 2024년 3월 19일(화) 17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 및 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출판인회의, 2024 서울출판예비학교 입학 안내


한국출판인회의에서 2024년도 제20기 채용예정자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출판 편집자, 출판 마케터, 출판 디자이너 총 3개 분야이고, 교육 기간은 2024년 5월 13일(월)부터 2024년 11월 12일(화)까지 총 114일간 진행된다. 전형 절차는 온라인 지원 및 서류제출 > 필기시험 > 면접시험 순으로 진행되며, 출판 디자이너는 필기시험이 진행되지 않는다. 지원 방법은 한국출판인회의 홈페이지에서 이력서 작성 후, 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를 이메일로 제출하여 진행 가능하다. 해당 공고의 접수 마감은 출판 편집자 2024년 4월 1일(월) 16시, 출판 마케터 2024년 4월 4일(목) 16시, 출판 디자이너 2024년 4월 17일(수) 16시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 및 한국출판인회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BS, AD/FD 상시채용


SBS에서 예능, 시사교양, 뉴스 등 FD 조연출을 채용한다. 근무 형태는 파견직이고, 학력 사항 및 경력 사항 모두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부문은 예능 FD, 뉴스프로그램 진행 FD/AD, 교양프로그램 진행 FD/AD이며, 지원 방법은 미디어잡 온라인 입사 지원 후 이메일 지원을 통해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이력서 제출 > 유선 인터뷰 > 서류 발표 > 면접 진행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해당 공고는 상시 채용이지만 기업의 사정, 조기 마감 등으로 변경될 수 있으니 빠른 지원을 권장한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