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고물가·고환율 기조 속에서 일부 금융사들이 금융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춰주기 위해 대출금리를 인하하거나 중도 해약금을 면제해주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또 다른 상품에 비해 금리를 더 얹어주는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증권사와 운용사에서도 자산 증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지금처럼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단 한푼이라고 더 벌거나 절약하기 위해서는 이같은 정보들을 그냥 흘리지 말고 잘 활용하는 것이 자투리 재테크 전략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편집자 주>

 


■ SK증권 ‘연 4.5%’, 비대면 신용 이자 할인 이벤트 실시


- 비대면 신용 첫거래 고객 대상, 30일간 연 4.5% 신용 단일금리 제공

- 이벤트 기간 동안 1백만원 이상 신용 매수 거래 시, 현금 혜택도 제공

 

SK증권은 30일간 연 4.5%의 신용 금리를 제공하는 ‘봄맞이 신용 이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생애 최초 신용약정 등록을 한 비대면 고객을 대상으로 3월 7일부터 3월 29일까지 진행한다.

1인 1계좌에 한해 주식거래가 가능한 비대면 계좌를 개설 또는 보유한 경우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반드시 신용약정 등록을 먼저 진행해야 한다.

이벤트 신청 시 신청일부터 30일동안 신용 매수 종목별 연 4.5%의 단일금리가 적용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100만원 이상 신용매수 거래 시 1만원의 현금을 지급한다.

SK증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의 투자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춰 준비하게 됐다”며 “향후엔 더욱 다양한 혜택과 질 좋은 투자컨텐츠로 고객들의 성공투자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용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K증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주식 투자 시 원금손실발생 가능성이 있으며, 투자 전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고 투자를 결정해야 한다.

자료=SK증권
자료=SK증권

 


■ 하나증권, 해외선물거래 이벤트 실시


- 와이드모니터, 스마트 워치, 공기청정기 등 추첨 통해 제공

하나증권(대표이사 강성묵)은 해외선물 거래 손님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증권 해외선물 거래손님을 대상으로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Gold/E-mini Gold, E-micro Gold 종목을 최소 거래량 이상 거래시 경품 응모권이 제공된다. 신규 비대면 계좌 개설 손님과 추천인에게도 경품 응모권이 주어진다. 3월 31일까지 응모권 획득이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증가된다.

해외선물 거래 이벤트는 하나증권 홈페이지와 하나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원큐파생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조대현 하나증권 WM영업본부장은 "최근 해외 투자에 관심을 갖는 손님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손님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제공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하나증권
자료=하나증권

 


■ 우리은행, 최고 연 6% 제공하는‘우리 투게더 적금’출시


- 추천코드별 모집인원에 따라 우대금리 최고 3% 혜택…만기 6개월 적금

- 신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로 네이버 페이 5만 포인트 및 백화점 상품권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최고 6% 금리를 제공하는 우리WON뱅킹 전용‘우리 투게더 적금’을 출시한다.

‘우리 투게더 적금’은 자유 적립식 상품으로 월 5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으며 저축 기간은 6개월로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기본금리 3%에 추천코드별 모집인원에 따라 최고 3%의 우대금리가 주어지는 모집형 예금상품이다.

이 상품 모집을 희망하는 개인이라면 누구든 우리WON뱅킹에서 추천코드를 발급받고 이를 가입 희망자들과 공유하면 된다. 해당 추천코드로 가입한 모두에게 동일한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모집인원별 우대금리는 △2~5명 1.5% △6~14명 2.0% △15~29명 2.5% △30명 이상 3.0%가 적용된다.

추천코드별 모집인원은 최대 50명으로 ‘우리WON뱅킹 ▷ 저축관리’에서 코드별 모집인원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추천코드를 받은 가입자는 다른 사람에게도 추천코드를 공유할 수 있다. 다만, 추천코드는 최초 발급일로부터 14일까지만 유효하다.

한편 우리은행은 ‘우리 투게더 적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계정에서 해당 상품 가입과 추천코드를 소개한 가입자 100명을 추첨해 네이버 페이 5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추천코드별 가입자가 6명 이상인 선착순 100개 그룹을 선정, 백화점 상품권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투게더 적금은 추천코드를 공유해 모두 함께 우대금리를 받는 공유형 상품”이라며 “추천코드 나눔으로 금융상품을 공유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우대금리도 받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NH선물, ‘봄이 왔어요(SPRING HAS SPRUNG)’ 이벤트 실시


NH선물(대표이사 이현애)은 S&P500선물 품목 거래 고객 대상으로 ‘봄이 왔어요(SPRING HAS SPRUNG)’ 이벤트를 4월 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스텝 1부터 4까지 한 단계씩 달성할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고객을 포함해 해외선물을 거래하는 모든 개인 및 일반법인 고객(금융법인 제외)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별도의 신청 없이 미니 S&P500(ES), 마이크로 미니 S&P500(MES) 품목 거래량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한다. NH선물 고객은 미니 S&P500선물 10계약만 거래해도 백화점 1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으며, 스텝 4까지 모두 달성하면 총46만원의 백화점 상품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와 함께 해외선물 수수료 할인 혜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해외선물옵션 편도 기준 일반·미니 상품은 계약당 2.49 달러, 마이크로 상품은 계약당 0.79 달러로 수수료 할인 폭도 타사 대비 상대적으로 유리하다.

NH선물 해외선물 담당자는 “기존 해외선물 수수료 이벤트와 동시에 봄이 왔어요 이벤트를 통해 NH선물 해외선물 고객만의 받고 또 받는 혜택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료=NH선물
자료=NH선물

 


■ 하나은행,'대전하나 축구사랑 적금' 리뉴얼 기념 이벤트 실시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의 아시아 명문 구단 도약을 함께 응원하는 적금 상품

- 우대금리 혜택 0.5%p 추가 제공, 만기이자 중 원하는 만큼 대전하나시티즌에 후원

- 상품 리뉴얼 및 16일 홈 개막전 맞아 축구 팬 여러분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마련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K리그1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 팬들을 위한 '대전하나 축구사랑 적금'상품을 리뉴얼했으며, 이를 기념한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된 ‘대전하나 축구사랑 적금’은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의 승리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적금 만기이자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전하나티즌’에 후원할 수 있는 상품이다. 새롭게 바뀐 ‘대전하나 축구사랑 적금’은 우대금리가 기존보다 0.5%p 상향되어 최대 연 4.5%의 금리(2024.3.14 기준, 세전)를 제공하며, 월 3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대전하나 축구사랑 적금’ 상품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다함께! 더 뜨겁게! ON 대전하나시티즌 개막’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대전하나 축구사랑 적금'에 가입한 손님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111만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이벤트에 참여하는 손님을 위해 대전하나시티즌 유니폼,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마련했으며,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대전하나시티즌 팬클럽’에 가입한 경우 경품 당첨 확률을 높여 재미를 더했다.

하나은행은 오는 16일 대전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대전하나시티즌 홈 개막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홈 개막전 관람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추첨이 진행되며, 포토존, 페이스페인팅 부스 등 대전 월드컵경기장을 찾은 축구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아시아 명문구단으로의 도약을 추구하는 대전하나시티즌의 선전을 위해 축구 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승리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전하나 축구사랑 적금' 상품과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료=하나은행
자료=하나은행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