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스타뱅킹을 통해 전세대출 갈아타기 완료 시 고객 전원에게 최대 30만원 현금 지급
-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로 갈아타면 10만 마이신한포인트 지원

신용대출과 아파트 주택담보대출에 이어 전세자금대출도 ‘온라인·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를 통한 갈아타기가 본격화했다. 은행권은 금리 혜택 및 다양한 이벤트들을 내놓으며 고객 유치에 나섰다. 
신용대출과 아파트 주택담보대출에 이어 전세자금대출도 ‘온라인·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를 통한 갈아타기가 본격화했다. 은행권은 금리 혜택 및 다양한 이벤트들을 내놓으며 고객 유치에 나섰다. 

31일부터 전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가 시행된 가운데 고객 유입을 늘리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핀테크 업계는 관련 서비스를 잇따라 출시했고, KB국민·신한은행 등 은행권에서도 지원금 제공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전세대출 이동서비스’ 출시를 맞이해 ‘KB로 전세대출 갈아타시면 새해 복(福)비 드립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세대출 이동서비스는 비대면으로 자신이 보유한 전세대출보다 더 낮은 금리의 상품을 조회 및 갈아탈 수 있는 서비스다. 타 금융사 전세대출을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조회와 신청이 가능하다.

이벤트 대상은 KB스타뱅킹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타 금융사 전세대출 보유 고객이다. 이벤트 기간은 2월 29일까지로 해당 기간 KB스타뱅킹 대출이동서비스에서 전세대출 한도 및 금리를 조회하고 4월 3일까지 전세대출 갈아타기를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최대 30만원의 KB복(福)비를 지급한다.

또 KB스타뱅킹 대출이동서비스로 전세대출 한도와 금리 조회를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금리 시기 금융소비자의 이자부담 경감을 위한 전세대출 대출이동서비스의 출시를 기념하여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로 고객에게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KB국민은행
자료=KB국민은행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시행에 발맞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 SOL뱅크’ 또는 ‘영업점’을 통해 다른 금융기관 전세대출을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로 갈아탄 고객이 응모할 수 있으며 ‘신한 SOL뱅크’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를 완료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10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지원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월 29일까지다.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신한 SOL뱅크’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비대면 신청이 어려운 고객은 영업점 창구를 이용하면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전세대출 관련 대환대출 인프라 서비스 확대를 맞아 고객들의 이자 부담을 줄여드리고자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리하고 더 나은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신한은행
자료=신한은행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