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국민 감사관' 제도 도입…10명 모집 
 

한국전력은 국민 참여를 통해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한전 국민 감사관' 제도를 도입하고,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에너지산업, 감사업무 등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거나 법무사·회계사·기술사 등 전문 자격증 보유자 등이 대상이며 총 10명을 선발한다. 이 가운데 50%는 여성으로 뽑는다.

한전 국민 감사관은 고객 서비스 불편 사항과 개선 방안, 한전과 계약에 관한 불합리한 제도 개선 등을 제안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활동 기간은 1년이다. 지원 서식은 한전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KB증권, 디지털·IT 경력직 30명 채용 

KB증권은 디지털 및 IT 분야 경력직 전문인력을 채용한다고 6일 밝혔다. 디지털 서비스 기획·운영, UI·UX 디자인, 모바일 앱 개발, 윈도 단말 개발, IT 기획·관리 등 13개 분야에 걸쳐 30명 안팎을 모집한다.

▲디지털 서비스 기획/운영 ▲UI/UX디자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윈도우즈 단말 개발 ▲IT기획/관리 ▲신기술 기획/추진 ▲시스템 운영 ▲접속/투자정보 플랫폼 및 시세 개발 ▲고객관리(CRM) ▲코어 서비스 개발 ▲보안솔루션 운영 및 관리 등 총 3개 본무 11개 분야로 채용이 진행된다. 총 채용 규모는 30명 내외이다. 모집 분야별 경력 3~5년 이상 지원 가능하다.


분야별로 경력 3∼5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며 비금융권 기업 동종 근무 경력자를 우대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18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주요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채용되는 직원 중 마블랜드트라이브(M-able Land Tribe)는 본사건물과는 분리된 별도 공간에 마련된 스마트 오피스에서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