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민어·전복·농어 내달 18일까지 20% 할인판매

해양수산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과 수산업계를 돕기 위해 19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산물을 20% 할인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수부는 가격과 제철 대표성 등을 고려해 민물장어, 민어, 농어, 전복을 주요 행사품목으로 정했다. 이밖에 참여업체에서 자체적으로 오징어, 새우 등을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유통,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8개사가 참여한다. 11번가, 컬리, 쿠팡,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이베이코리아, 수협쇼핑을 포함한 온라인 쇼핑몰 15개도 함께한다. 한살림과 얌테이블 등 생협과 수산창업기업도 각각 4개씩 참가한다.

개별 업체들은 자체 할인을 적용해 품목에 따라 최대 76%까지도 할인된 가격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알뜰쇼핑' 기획전…재구매 높은 상품 할인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18일 ‘필요할 땐 언제나, 알뜰쇼핑’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 판매되는 생필품 중 재구매 건수가 높은 식품/리빙 카테고리 상위 200여개 상품을 선정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생수, 참치 등 가공식품부터 마스크, 물티슈 등 각종 생필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90% 가량 할인 판매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가격 혜택이 보장된 특가 상품을 확대 및 유지하며 해당 기획전을 상시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와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추가 쿠폰 혜택들도 준비했다. 쇼핑하기 서비스를 통해 첫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3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매주 특정 상품 카테고리를 선정해 해당 카테고리 내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추가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관계자는 “쇼핑하기 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적 경험 제공을 위해 이번 상시 기획전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와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들을 고민해 이커머스 경쟁 속에서 카카오톡 쇼핑하기만의 강점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위 날릴 살벌한 특가" 롯데온, 19일부터 '납량특집' 할인 행사

롯데온(ON)은 19일부터 25일까지 '납량특집' 행사를 진행해 여름을 나기 위한 식품, 의류, 홈캉스 용품 등 200여개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매일 최대 20% 할인이 가능한 '좀비 쿠폰'과 카드사별 최대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다가오는 무더위를 날려줄 상품을 모아 테마 별로 행사를 준비했다. 매일 인기 상품을 모아 특가에 선보이는 '살벌한 특가', 상품을 무작위로 구성해 저렴하게 판매하는 '미스터리 박스', 시즌 상품을 제안하는 '하마터면 놓칠 뻔 했다' 등을 테마로 정하고 오싹한 납량특집의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살려줄 시원한 식품을 모아 '살벌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21일에는 '풀무원 얇은피 고기만두 4봉+김치만두2봉+춘천 막국수1봉+들기름 막국수 1봉'을 1만7500원에 판매하며 25일에는 '월드콘 3종+설레임3종(24개 혼합 구성)'을 1만5700원에, 여름 제철 과일 '국내산 머스크 메론(4kg)'을 1만4000원에 판매한다.

쾌적한 여름 패션 상품을 무작위로 구성한 '미스터리 박스'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19일에는 라운드 티셔츠와 카라 티셔츠 등3장을 무작위로 담은 '베이직플러스 쿨 소재 여름 티셔츠 3종'을 8800원에, 여름 속옷으로는 '캘빈클라인 여성 팬티'를 9900원에 판매하며 21일에는 '캘빈클라인 남성 드로즈 3종'을 3만9900원에 판매한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운영팀장은 "앞으로 기록적인 더위가 시작될 것이라는 예보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 등이 겹치면서 집에서 무더운 여름을 보내기 위한 식품, 의류, 홈캉스 용품 등의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롯데온 '납량특집'에서 더위에 맞서는 200여개 상품을 준비했으니 이번 행사를 통해 여름을 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