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2023년, 내 자산을 ON하라’ 이벤트

KB증권은 ‘자율주행 서비스’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2023년, 내 자산을 ON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자율주행 서비스’는 지난해 10월말 KB증권 MTS인 ‘M-able(마블) 및 M-able Mini(마블미니)’에서 신규 오픈한 서비스로, 핀트의 로보어드바이저 엔진 아이작이 고객의 투자성향과 자산을 바탕으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자동으로 투자하는 서비스다.

KB증권은 새해를 맞이해 보다 많은 고객이 자율주행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31일까지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 중 최초로 자율주행 서비스 운용 개시(ON)를 하고 2월 28일까지 ON을 유지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23명까지 1인당 핀트머니 2만원을 지급한다.

해당 서비스는 KB증권 종합위탁계좌 및 연금저축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이용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20만원이다. 기본 가입수수료가 없고 고객이 원할 때 손쉽게 ON/OFF 할 수 있기 때문에 유동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자율주행 서비스는 출시한지 3주 만에 1만명의 신청자 수를 돌파하고 약 두 달이 된 현재 2만명을 넘어서며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연령대 별로 분석해보면 20대가 23.9%, 30대가 27.6%, 40대가 27.6%, 50대는 15.4%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더불어 핀트머니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핀트 어플을 설치 및 가입해야 하며 핀트머니는 국내·외 결제, 송금, 투자금 입금, 국내 및 해외 ATM출금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KB증권 MTS M-able(마블) 및 ‘M-able Mini(마블미니)’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이벤트 관련 사항 및 유의사항은 KB증권 모바일웹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KB증권
자료=KB증권

키움증권, ‘해외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

키움증권은 2024년 12월 31일까지 해외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연장한다고 5일 밝혔다.

비대면 해외선물옵션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이벤트 신청 익영업일(해외선물 영업일 기준) 체결 건부터 혜택이 적용된다.

이벤트 신청 시 해외선물옵션 일반·미니 상품은 계약당 2.5달러, 마이크로 상품은 계약당 1달러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OPEN API 주문 사용 시 일반·미니 상품의 경우 2.3달러로 추가 할인 혜택이 가능하다.

키움증권은 수수료 혜택뿐만 아니라 편리한 트레이딩 시스템을 통해 파생상품 매매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영웅문G(HTS)에서는 스탑로스 감시 설정이 가능한 원클릭 주문 화면과 키움증권 수익률 상위 고객들의 종목별 매수·매도 포지션을 확인할 수 있는 포지션 현황 화면 등 다양한 투자정보 화면까지 제공한다.

자료=키움증권
자료=키움증권


신한은행, 개인형퇴직연금 계좌 새해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은 개인형퇴직연금(IRP) 고객 대상으로 오는 3월 31일까지 ‘金빛 새해 福토끼 TDF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타겟데이트펀드(TDF)는 가입자의 은퇴 시점에 맞춰 투자 자산과 안전 자산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해 운용하는 펀드다. 가입자의 생애주기와 시장 상황을 반영해 주기적으로 리밸런싱(변경)하는 퇴직연금 대표 자산운용 상품이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형 IRP 계좌에 자기부담금 100만원 이상 입금 ▲ 자동이체 10만원, 1년 이상 등록 ▲입금 금액 70% 이상 TDF로 운용 등 3가지 요건을 충족한 고객 대상이다. 모든 참여자에게는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주고 추첨을 통해 순금 골드바 10돈(3명), 미니 골드바 1돈(15명)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연금자산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적합한 상품 선택을 어려워하는 고객들에게 TDF는 연금자산을 장기·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TDF 상품에 대해 알고 쉽게 연금관리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3월부터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를 출범해 퇴직연금 가입 고객에게 자산운용·관리에 대한 전문 상담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률 제고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이미지=신한은행
이미지=신한은행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