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푼 두푼 하나씩 모으게 되면 목돈을 모을 수 있다. 요행수를 바랄 것이 아니라 주변에 잘 둘러보면 재테크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많다. 은행들이 내놓은 금리인하 상품을 주목할 필요가 있고, 증권사와 카드사 등에서도 종전보다 할인폭을 확대해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편집자 주>

■ KB證, ‘연금, 별을 쏘다!’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KB증권 퇴직연금계좌(DC/IRP) 신규 및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 별을 쏘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납입금 입금 고객이나 IRP를 타사에서 이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1월말까지 진행한다. 세액공제 혜택이 있는 연금 계좌의 개인납입한도 1800만원, 2023년 IRP의 세액공제 최대 납입한도 900만원을 감안해 고객들의 연말정산을 준비를 돕고 혜택까지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벤트다.

먼저, ‘13월의 월급 이벤트’는 개인납입금 입금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로, 순 입금액에 따라 ▲100만원 이상 입금시 스타벅스 커피 쿠폰 1매(1000명 추첨) ▲300만원 이상 입금시 스타벅스 e카드교환권 1만원권(500명 추첨) ▲600만원 이상 입금시 스타벅스 e카드교환권 2만원권(전원지급) ▲900만원 이상 입금시 스타벅스 e카드교환권 3만원권(전원지급)을 증정한다.

‘선물 지원금 이벤트’는 타 금융기관에서 KB증권 IRP로 이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다. 순 입금액에 따라 ▲1000만원 이상 입금시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권 1만원권 ▲2000만원 이상 입금시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권 2만원권 ▲3000만원 이상 입금시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권 3만원권을 해당되는 구간에 따라 고객 전원에게 지급한다. 

이벤트 혜택은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단, 퇴직연금 특별이익제공한도 연간 누적 3만원에 따라 한도 내 혜택 상위상품으로 2023년 12월말에 지급된다.

KB증권에 따르면 IRP 적립금은 2022년말 대비 2023년 8월말에 36.4% 성장해 업계 최고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IRP 적립액 증가 요인에 대해 “언제나 모바일을 통한 연금 가입이 가능해지고, KB증권 MTS ‘KB M-able’을 통해 채권 상품을 실시간으로 매매 할 수 있다는 점이 고금리 시대에 주목을 받으면서 가입 고객 수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KB증권 연금사업본부 김상혁 상무는 “대표적인 세액공제상품 IRP에 고객들이 더 많은 관심을 보이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연말정산 준비에 IRP를 활용하고 절세 혜택까지 누리는 것은, 개인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이젠 선택이 아니고 필수”라고 말했다.

■ 카카오페이증권, 타사 주식 입고 이벤트

카카오페이증권은 국내외 주식을 카카오페이증권으로 옮기면 최대 150만 원을 주는 타사 주식 입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지난 8월 진행한 ‘미국주식 옮기기’ 이벤트 성원에 힘입어 국내 주식까지 혜택 범위를 확대했다. 카카오페이증권 사용자는 오는 12월 15일까지 국내외 주식을 카카오페이증권으로 옮겨 거래하면 최대 15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 타사 국내 주식 순 입고 1000만원 당 1만원, 미국 주식 순 입고 1000만원 당 2만원씩, 국내와 미국 주식 각각 최대 1억원 순 입고 금액에 대해 혜택을 지급한다. 국내와 미국 주식 모두 개별적으로 혜택이 적용돼 타사 주식 입고 만으로도 최대 30만 원을 받을 수 있다. 단 순입고액 기준으로 내년 1월 15일까지 잔고를 유지해야 하며, 입고 주식의 평가 하락으로 인한 잔고 감소는 조건에 반영되지 않는다.

이벤트 기간 중 타사 주식 입고 후 거래까지 하면 리워드가 최대 5배까지 늘어난다. 국내외 주식 누적 거래 금액 합산 1000만원 이상일 경우, 기존 입고 리워드 금액의 1.5배에서 5배까지 늘어나 최대 150만 원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국내 주식과 미국 주식을 모두 합산한 누적 거래금액에 따라 적용된다.

이벤트는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순 입고 금액이 1000만원 이상이면 자동으로 참여되며, 지난 8월 진행한 ‘미국주식 옮기기’ 이벤트 참여했더라도 이번 타사 주식 입고 이벤트에 다시 참여할 수 있다. 단 재참여 사용자의 경우, 9월 18일부터 10월 6일 동안 거래된 미국 주식에 대해서는 ‘미국주식 옮기기’ 이벤트의 거래 혜택으로만 인정된다.

■ 신한투자증권, 퇴직연금 고객 위한 '1:1 맞춤 컨설팅 데이'

신한투자증권이 조기 은퇴 및 고령화 등 퇴직연금의 중요성이 커지는 현 상황에 오는 10월 31일까지 DC∙IRP 퇴직연금 고객을 위한 ‘1:1 맞춤 포트폴리오 컨설팅 Day’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1:1 맞춤 포트폴리오 컨설팅 Day’는 ‘Navigate Portfolios, Elevate Your Wealth!’를 슬로건으로 풍요로운 노후를 위해 포트폴리오를 탐색하고, 부를 증대시키자는 취지로 신한투자증권 고객을 대상으로 전 영업점에서 진행된다.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솔루션본부 내 포트폴리오전략부의 전문 컨설팅팀이 가입자의 포트폴리오를 진단하고 조언해 주며, 1:1 컨설팅을 통해 고객에게 국내외 다양한 ETF도 소개하고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한다.

신한투자증권의 자산관리솔루션본부는 금융공학박사 및 경영학박사, MBA, 변호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CFA 등 40여 명의 분야별 전문가가 포진해 있으며, 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모델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한 포트폴리오 컨설팅 및 운용뿐만 아니라 미국 주식, 세무, 법률, 부동산 컨설팅까지 고객의 자산관리 니즈에 따른 종합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미 업계 최초로 Portfolio Review Process를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S-Ray(Shinhan-Reviewing & Analyzing Your Portfolio)’라는 이름으로 고액 자산가들의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분석 및 진단을 통해 종합적인 포트폴리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