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고물가·고환율 기조 속에서 금융사들이 금융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춰주기 위해 대출금리를 인하하거나 중도 해약금을 면제해주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또 다른 상품에 비해 금리를 더 얹어주는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도 출시되고 있다. 지금처럼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단 한푼이라고 더 벌거나 절약하기 위해서는 이같은 정보들을 그냥 흘리지 말고 잘 활용하는 것도 자투리 재테크 전략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편집자 주>

■ 유진투자증권, '자산, 유진으로 대이동' 이벤트

유진투자증권은 다음달 31일까지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자산, 유진으로 대이동!'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순입금고'와 해외 '순입고'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최대 250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순입금고는 주식 입고 금액과 현금 입금의 합에서 주식 출고와 현금 출금을 뺀 값이며, 순입고는 주식 입고 금액에서 출고한 금액을 뺀 값이다.

먼저 다음달 31일까지 국내 입금고 고객에게는 1000만원 이상 시 3만원, 3000만원 이상 시 5만원, 5000만원 이상 시 7만원, 1억원 이상 시 10만원, 3억원 이상 시 15만원, 5억원 이상 시 20만원이 지급된다.

또 10억원 이상일 경우, 10억원당 50만원씩 지급돼 국내 입금고 이벤트로 최대 10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해외 입고 고객에게는 입고 금액 1000만원당 1만5000원으로 최대 1500만원까지 혜택이 제공된다. 단, 해외는 입고 이벤트로 주식 이관만 해당되며, 현금 입금은 산정되지 않는다.
국내, 해외 자산 옮기기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이벤트 기간 내 신청과 각 1000만원 이상의 거래, 오는 1217일까지 자산 이관 금액을 유지해야 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진투자증권이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자산, 유진으로 대이동!’ 이벤트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사내 모델이 해당 이벤트를 안내하고 있다. 사진=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이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자산, 유진으로 대이동!’ 이벤트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사내 모델이 해당 이벤트를 안내하고 있다. 사진=유진투자증권

■ BNK부산은행,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규 가입 이벤트

BNK부산은행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 이벤트 '청약하GO 경품타GO'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 2만원 이상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12월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헤어드라이기(1명) ▲네스프레소 커피머신(2명) ▲치킨교환권(100명) ▲스타벅스 커피쿠폰(3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금액 10만원 이상 및 자동이체 10만원 이상 등록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는 3만원 캐시백 혜택을 줄 예정이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부산은행 전 지점 및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은행 홈페이지, 모바일뱅킹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 김철민 리테일금융부장은 "부산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주택관련대출을 비롯해 다양한 대출상품에 우대금리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고객과 동행할 수 있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주택청약종합저축의 기본금리가 최대 2.1%에서 2.8%(청년우대형은 최대 4.3%)로 0.7%포인트 인상됐다.

BNK부산은행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 이벤트 '청약하GO 경품타GO'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미지=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 이벤트 '청약하GO 경품타GO'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미지=BNK부산은행

■ 신한투자증권, '일본주식 온라인 매수수수료 제로' 이벤트

신한투자증권은 최근 엔저 현상으로 인한 일본에 대한 투자 관심이 늘어나는 가운데 '일본주식 온라인 매수수수료 ZERO'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투자증권의 계좌를 보유한 전체 고객 대상이며,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연말까지 자동 적용된다. 또 온라인 매수수수료 무료뿐 아니라 엔화 환전 수수료 95% 우대 혜택도 자동 적용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일본 주식 투자 편의성을 강화하며 HTS와 MTS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종목 정보 탭에서 종목의 개요와 재무 정보 및 배당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컨센서스 정보를 통해 종목의 목표주가 및 투자 의견 추이, 실적 전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투자에 참고할 수 있도록 주식 및 ETF 순위정보(상승, 하락, 거래량 등)또 제공한다.

양진근 신한투자증권 디지털영업본부장은 "이번 이벤트가 일본 주식에 관심 있는 투자자에게 더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과 혜택을 드리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신한알파 MTS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신한투자증권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