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평창군 방림면에 위치한 해발 700m 고지. 천혜의 환경을 자랑하는 '하늘마을'은 저지방 채식 식단으로 중증 암 환자들의 회복에 많은 도움을 주는 자연치유 힐링센터입니다.
-유소영 원장은 쿠킹 스튜디오(요리학교)와 유튜브(YouTub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소영의 맛있는 건강요리에서는 102가지 건강 채식 항암요리를 소개하고 있다. 
책 도입부에는 조미료 없이도 맛을 낼 수 있는 채식요리 맛 내기 비법과 함께 천연 조미료와 식물성 재료들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1부에서는 가장 많이 활용되는 건강 채식 항암요리를 수록했으며, 2부에서는 효소가 파괴되지 않는 로푸드 레시피를 요리군별로 정리해 놓았다. 
항암 채식 로푸드(Raw food) 요리(90개). 그야말로 채식요리· 비건요리 하면 '뭘 먹을게 있을까?' '에이, 그거 먹고 어떻게 살아?' 라는 편견을 깼다. 한마디로 무궁무진!
음식(재료)이 갖고 있는 성분에 따른 효과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고,  음식은 통으로 먹고 접근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한마디로 '음식이 약이 되게'라는 컨셉트에 부합하는 건강책이다.

 

 

 

유원장이 진행하는 쿠킹 스튜디오(요리교실) 
유 원장은 저지방 채식 식단 비결 중 하나가 '소스'라고 말한다. 우리가 국물요리의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는 육수를 채수로 바꾸는 것을 제안하고 있다. 국물만 바꿔도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달걀 대신 에그 리플레이서
설탕(흰색· 갈색) 대신 식물성 시럽으로
동물성 생크림 대신 식물성 크림으로
UN 산하 세계보건기구(WHO)의 건강의 정의에 따르면 단순히 질병이나 허약함이 없는 것이 아니라 완전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안녕의 상태라고 말한다. 즉, 질병이나 장애가 없더라도 건강한 몸과 정신, 건강한 사회적 관계가 따라주지 않으면 결코 완전한 건강을 누리기 어렵다는 것이다. 맛있는 건강요리에서는 "You are what you eat!" 즉, 당신이 먹은 음식이 바로 당신을 만듭니다! 라는 메시지로 마무리하고 있다. 그만큼 식습관이 중요하다는 얘기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