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푼 두푼 조금씩 모으면 나중에 목돈을 모을 수 있다. 요행수를 바랄 것이 아니라 주변을 잘 둘러보면 재테크에 도움이 되는 쏠쏠한 정보들이 많다. 은행들이 내놓은 금리인하 상품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고, 증권사와 카드사 등에서도 종전보다 할인 혜택을 늘리거나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편집자 주>

■ NH투자증권, 비상장주식 거래 서비스 오픈 이벤트

- 투자지원금 1만원 전원 지급하는 ‘나무와 함께 비상하자!’ 이벤트 12월 15일까지 진행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서울거래 주식회사와 업무 협약을 맺고 ‘비상장주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비상장주식 서비스는 유가증권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지 않은 주식을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NH투자증권 고객은 서울거래 비상장 어플리케이션(앱)에서 기존 NH투자증권 증권계좌를 연동해 비상장 주식 거래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거래 비상장 플랫폼은 유망기업에 투자하고 싶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비상장 종목의 정보와 시세, IPO 청약 일정, 매도/매수자간 1:1 주문, 종목 토론방 등을 제공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나무와 함께 비상하자!’ 이벤트를 12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서울거래비상장 플랫폼을 통해 나무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비상장 주식을 입고한 최초 신규 가입 고객에게 투자지원금 1만원을 증정한다.

정중락 NH투자증권 WM디지털사업부 대표는 "남들보다 한 발 앞서 투자하고 IPO 시장에서 마켓 프리미엄을 얻고자 하는 고객의 투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협력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투자를 통해 고객의 일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NH투자증권

■ IBK기업은행, ‘IBK내사업처음통장’ 출시 기념 이벤트

- 비대면 신규 가입 개인사업자 대상 창업응원금 2만원 및 다양한 경품 제공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오는 12월 15일까지 ‘IBK내사업처음통장’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IBK내사업처음통장’은 사업자등록일로부터 6개월 이내 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가입일로부터 3년간 일별 잔액 500만원까지 최대 연 3%(세전) 금리로 분기별 이자를 지급하는 파킹통장 형태의 입출식예금이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 i-ONE뱅크(기업)에서 ‘IBK내사업처음통장’을 신규 가입한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창업응원금 2만원(5,000개)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 PRO2(10개)를 제공한다.

또 신규 가입한 계좌를 매출대금 입금계좌로 등록하고 입금내역이 있는 경우 추첨을 통해 ▲골드바 1돈(3개)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인스타그램 응원 이벤트 홍보게시물에 창업기업 응원메시지를 등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50개)을 지급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뱅킹 i-ONE뱅크(기업)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IBK내사업처음통장 금리우대 혜택과 창업응원금 및 경품 당첨의 행운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KB증권이 원활한 가업승계를 지원합니다…'가업승계 세무컨설팅’ 

- VIP 중소법인 CEO고객의 원활한 가업승계 지원 위한 특화 세무컨설팅 제공
- 현행 ‘가업승계 세제 안내’부터 ‘최적의 맞춤형 가업승계 전략 수립’까지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VIP등급(Premier Member 블랙 및 KB Prestige S) 이상 중소법인 CEO고객의 원활한 가업승계를 지원하기 위해 ‘KB증권 가업승계 세무컨설팅’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가업승계’란 기업이 동일성을 유지하면서 상속 등을 통해 기업의 소유권 및 경영권을 승계자에게 이전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창업세대의 고령화로 은퇴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가업승계’는 중소기업 CEO들의 중요한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다.

이는 승계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세무 이슈가 발생할 수 밖에 없고, 사전 대비 없이 상속 등으로 인해 갑작스러운 승계가 이뤄질 경우 막대한 상속세 등이 발생하여 가업 승계에 걸림돌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KB증권은 VIP등급 이상의 중소법인 CEO고객의 원활한 가업승계에 도움을 주고자 ‘KB증권 가업승계 세무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증권 가업승계 세무컨설팅’은 KB증권 절세연구소 소속 세무전문위원(세무사)이 가업승계 지원팀을 구성하여 기업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가업승계 절세안’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KB증권 왕현정 절세연구소장은 “가업상속공제의 확대로 세제혜택이 늘어났다고는 하지만 이를 제대로 누리기 위해선 철저히 계획된 세무자문이 필수”라면서 “명확한 법적 근거와 유사 사례를 기반으로 한 세무컨설팅은 가업승계를 고민하는 CEO에게 적절한 해결책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최적의 가업승계 의사결정을 위해 KB증권 절세연구소가 고객과 함께 동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은 ‘KB증권 가업승계 세무컨설팅’을 통해 현행 가업승계 세제 지원 제도에 대한 사전 브리핑부터 개별 기업의 상황을 반영한 맞춤형 가업승계 전략을 수립한 ‘승계 Planning Report’를 제공함으로써 가업승계로 고민이 많은 법인 CEO고객들에게 각 의사결정 단계별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수준의 컨설팅을 넘어 해당 기업에 적용 가능한 맞춤형 승계 Planning을 제공하기 위해 세무전문위원이 직접 컨설팅 대상 기업에 방문하고 자료를 수집하는 등 현장중심의 적극적인 컨설팅을 진행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KB증권 이민황 자산관리솔루션센터장은 “고객들에게 양질의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에 수행해오던 전문분야 컨설팅 영역을 더욱 더 특화해보았다”면서, “앞으로도 KB증권은 고객의 평생 투자파트너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고객들의 실생활 속 고민들을 해결하기 위해 ‘KB증권 가업승계 세무컨설팅’과 같은 특화 자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B증권 가업승계 세무컨설팅’은 가까운 지점 내방을 통해 상시 신청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영업점 PB에게 문의하면 된다.

■ KB국민카드, "KB Pay 이용하고 다양한 혜택 받아보세요"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종합금융플랫폼 KB Pay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즉시할인, 캐시백, 경품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KB Pay PUSH 알림 동의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크리스마스 기간 숙박권 제공

이달 15일까지 KB Pay 회원을 대상으로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파워J 담당자가 예약한 감성숙소 드림!’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혜택’ PUSH 알림을 동의하고 각 지역(서울, 충청, 경상, 전라, 강원) 중 1개를 선택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5명(지역별 1명)에게 크리스마스 기간(12월 23일~25일) 독채, 호텔 숙박권(2박)이 제공된다. 지역별 숙박은 ▲서울 여느날(2인 숙박) ▲충청도 알마게스트(토성)(4인 숙박) ▲경상도 이제 부산(디럭스 오션 패밀리)(2인 숙박) ▲전라도 딜문(4인 숙박) ▲강원도 스테이 아온(2인 숙박)에서 제공된다.

□  YES24, 교보문고(온라인), 알라딘(온라인)에서 KB Pay로 즉시할인 받고 결제하자

이달 30일까지 ▲YES24에서 KB Pay로 1만 5천원 이상 결제하면 1천원 즉시할인 쿠폰(매일 선착순 1천명) ▲교보문고(온라인)에서 KB Pay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3천원 즉시할인 쿠폰 ▲알라딘(온라인)에서 KB Pay로 4만원 이상 결제하면 2천원 즉시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또, 같은 기간 올해 모든 가맹점에서 KB Pay로 결제한 적이 없는 고객이 YES24, 교보문고(온라인), 알라딘(온라인)에서 KB Pay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모바일 도서문화상품권 3천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  농협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GS더프레시(GS슈퍼마켓)에서 KB Pay로 결제하면 5천원 캐시백

이달 16일부터 29일까지 농협 하나로마트 특정점포(양재, 성남, 고양점 등), 롯데마트 전 지점(온라인몰, 빅마켓 등 제외)에서 KB Pay로 누적 8만원 이상 결제하면 5천원 캐시백이 제공된다. 또,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GS더프레시(GS슈퍼마켓)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서 KB Pay로 누적 6만원 이상 결제하면 5천원 캐시백이 제공된다.

□  아이디어스에서 KB Pay로 결제하면 즉시할인, KB Pay 머니 쿠폰 제공

이달 30일까지 라이프커머스 플랫폼 아이디어스에서 KB Pay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3천원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같은 기간 올해 모든 가맹점에서 KB Pay로 결제한 적이 없는 고객이 아이디어스에서 KB Pay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KB Pay 머니쿠폰 3천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자료=KB국민카드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