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은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서울 용산지역 민·관·학이 모여 ‘리사이클 게릴라 가드닝’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세계 환경의 날 주제가 ‘플라스틱 오염 타파’로 선정됨에 따라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다양한 조경 작품을 전시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미니 정원은 용산에 있는 아모레퍼시픽, CJ CGV, HDC 신라면세점, LG유플러스, 숙명여자대학교, 보성여고 학생회, 용산구 자원봉사센터가 쓰고 난 뒤 버려진 팝콘 용기, 화장품 공병, 테이크아웃 컵, 종이 상자, 쇼핑백 등을 재활용해 조성했다.

리사이클 게릴라 가드닝 활동은 용산에 연고를 둔 기업들과 용산구자원봉사센터, 학교들의 첫 연합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발전을 위한 '협력 CSR 모델'이다.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한 6개 기관들은 지난 3월부터 용산에 위치한 기업과 재단들을 중심으로 '용산 Dragons'라는 모임을 결성하고 다양한 연합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각 기업과 학교는 이번 행사를 위해 한 달간 쓰레기를 별도로 수거했고 보성여고 학생 등 1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직접 가드닝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용산에 연고를 둔 기업들과 용산구자원봉사센터, 학교들의 첫 연합 사회공헌 활동으로 꼽힌다.

전시 작품 중 일부는 공공 아트 프로젝트로 아티스트 오픈스튜디오 마켓인 '그림도시'를 통해 23∼24일까지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에서 전시된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