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일자리 하나하나가 쌓여 큰 경력이 되고, 각 분야에서 갈고 닦은 기량과 실력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게 됩니다. 대단한 일자리가 아니더라도 개인이 그 일자리에 만족한다면 자긍심과 성취감을 갖게 되는 것은 물론 우리 사회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게 됩니다. 자투리경제는 ㈜MJ플렉스가 운영하고 있는 미디어 전문 취업포털 1위인 미디어잡과 공동으로 신문과 방송 등 언론매체는 물론 콘텐츠 기획 및 편집, 제작 등과 관련된 일자리를 정기적으로 소개합니다. 아울러 디자인 관련 분야 일자리도 알려드립니다. <편집자 주>

 

 

■ 목포문화방송, 2024 경력사원(제작PD) 공개채용

목포문화방송에서 경력사원 제작 PD를 공개 채용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고, 학력사항은 무관, 경력사항은 경력 1년 이상인 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목포문화방송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지원으로 진행 가능하며,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 실무테스트 및 실무자 면접 > 임원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해당 공고의 마감 시간은 2024년 2월 19일(월) 18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 및 목포문화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주)카카오엔터테인먼트, 1theK 프리랜서 PD 채용 (3~13년차)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서 1theK 프리랜서 PD를 채용한다. 학력사항은 무관, 경력사항은 경력 3년 이상인 자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다. 업무 내용은 K-POP 아이돌 콘텐츠 제작 및 숏폼 SNS 콘텐츠 제작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고, 지원방법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으로 진행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해당 공고의 접수기간은 채용 시까지이지만 기업의 사정, 조기 마감 등으로 변경될 수 있으니 빠른 지원을 권장한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채널A B&C, 2024 상반기 공개채용 (브랜드디자인/미디어브랜딩/콘텐츠디자인)

채널A B&C에서 2024 상반기 브랜드 디자인, 미디어 브랜딩, 콘텐츠 디자인 부문 공개 채용을 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고, 학력사항은 대학 2, 3년제 졸업 이상인 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채널A B&C 채용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지원으로 진행 가능하며,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 실무면접 > 실무평가 > 임원면접 > 최종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해당 공고의 마감 시간은 2024년 2월 18일(일) 23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 및 채널A B&C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헤럴드, 2024 경력직원 모집

㈜헤럴드에서 헤럴드경제 편집부 (편집사원), 헤럴드경제 마케팅국, 경영지원실 총무인사팀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고, 학력사항은 대학교 4 년제 졸업 이상인 자, 경력사항은 경력 2~3년 이상인 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헤럴드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할 수 있으며,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해당 공고의 마감 시간은 2024년 2월 25일(일) 24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 및 헤럴드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TLC 여행레저 채널, 편성담당자 채용

TLC 여행레저 채널에서 편성담당자를 채용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 계약직(2년), 정규직 전환 가능이고, 학력사항은 대학 2, 3년제 졸업 이상인 자, 경력사항은 경력 1년 이상인 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과 이메일 지원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해당 공고의 접수기간은 채용 시까지이지만 기업의 사정, 조기 마감 등으로 변경될 수 있으니 빠른 지원을 권장한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미디어잡
자료=미디어잡

 

■ 대전MBC, 취재기자(계약직) 모집

대전MBC에서 취재기자를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계약직이고, 학력사항은 무관, 경력이 있는 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대전MBC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지원으로 진행 가능하며,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 카메라 테스트 및 실무면접 > 신체검사 >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해당 공고의 마감 시간은 2024년 2월 12일(월) 18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 및 대전MBC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조선비즈, 영상팀 채용

조선비즈에서 편집국 영상팀을 채용한다. 근무형태는 계약직(1년)이고, 학력사항은 4년제 대졸 이상, 경력사항은 영상 촬영·편집 경력 1년 이상인 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수행업무는 조선비즈 및 사이언스조선 유튜브 채널 영상 제작이며, 접수방법은 조선비즈 당사 양식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 실무면접 > 인성검사 > 임원면접 > 신체검사 > 최종 합격 및 입사 순으로 진행되며, 해당 공고의 접수기간은 2024년 2월 18일(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채널A 미디어텍, 방송기술팀 기술감독, 음향감독·기술관리팀 기술관리 직무 모집

채널A 미디어텍에서 방송기술팀 기술감독, 음향감독, 기술관리팀 기술관리 직무를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고, 학력사항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경력이 있는 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하다. 담당업무는 기술감독의 경우 생방송 및 녹화 관련 기술감독 업무, 제작 프로그램 관련 기술감독 업무 등이고, 음향감독의 경우 생방송 및 녹화 관련 음향감독 업무, 제작 프로그램 관련 음향감독 업무 등이다. 시스템관리의 경우 방송 시스템 기획, 도입, 유지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접수방법은 채널A 미디어텍 채용사이트에서 접수 가능하며,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 실무면접 > 최종 면접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해당 공고의 마감 시간은 2024년 2월 11일(일) 23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와 채널A 미디어텍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채널A 뉴스비전, 보도CG 신입·경력사원 채용

채널A 뉴스비전에서 보도CG 신입,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고, 학력 및 경력에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업무내용은 인서트, DVE 등 CG 업무와 보도제작, 프로그램 패키지 디자인 등이며, 지원방법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으로 진행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 실무진 면접 > 실기 테스트 > 최종 면접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해당 공고의 접수기간은 2024년 2월 18일(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단테미디어랩,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연출PD부문· 모션그래퍼CG부문)

단테미디어랩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연출PD 부문, 모션그래퍼CG 부문이고, 근무형태는 정규직이다. 학력사항은 2,3년제 대학 졸업 이상인 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하며, 경력사항은 신입 및 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으로 진행 가능하며,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 면접전형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해당 공고의 접수기간은 채용 시까지이지만 기업의 사정, 조기 마감 등으로 변경될 수 있으니 빠른 지원을 권장한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