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보다 발전하고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단순 이윤추구라는 획일적인 가치관에서 벗어나야 한다. 근시안적인 기업경영관을 버리고 사회와 공생·공영한다는 넓은 시각을 가져야만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다. 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착한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고 그 기업의 발전을 위해 소비자들은 보다 적극적인 구매행위를 통해 기업의 발전을 지지하게 된다. 소비자들의 주머니만을 탐하기 위해 과장된 정보를 통해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기업은 더이상 존립해서는 안된다.  자투리경제는 각 기업은 물론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진행하는 사업 중 공존·공영·상생·협업 관련 소식을 정기적으로 소개한다. <편집자 주>

 

 

삽화 | 자투리경제=송지수 SNS에디터
삽화 | 자투리경제=송지수 SNS에디터

 ■ MJ플렉스·로펌 진현, 법률지원 자문 및 컨설팅 업무협약 체결


HR 리딩컴퍼니 ㈜MJ플렉스(대표 김시출)는 로펌 진현(대표 변호사 황진철)과 법률자문 및 컨설팅과 공동 마케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황진철 진현 대표변호사와 김시출 MJ플렉스 대표이사, 정용희 전무, 김예나린 변호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MJ플렉스와 로펌 진현은 ▲ 기업법무와 지적재산권 ▲ 법률지원 자문 및 컨설팅 ▲ 공동 프로젝트 개발 및 수행 ▲ M&A와 금융 ▲ 마케팅 협력 및 홍보 등의 분야에서 협력키로 했다.

법무법인 진현은 기업법무, 지식재산권, 조세와 공정거래, 부동산, 건설, 금융 부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황진철 대표 변호사는 제4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특별상 부문 법률공헌대상을 수상했다.

MJ플렉스는 1996년 10월 설립된 HR아웃소싱 전문기업으로 현재 120여개사에 1200여명을 파견하고 있다. 방송미디어, 대기업, 공공기관 등 다양한 기업에 H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일자리 창출 우수기관으로 3차례 추천됐었다.

황진철(가운데 왼쪽) 로펌 진현 대표변호사와 김시출 MJ플렉스 대표이사(가운데 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후 MJ플렉스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MJ플렉스 
황진철(가운데 왼쪽) 로펌 진현 대표변호사와 김시출 MJ플렉스 대표이사(가운데 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후 MJ플렉스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MJ플렉스 

 


■ 현대백화점,'못난이 사과' 할인 판매


현대백화점이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16개 전 점포에서 소비자 물가 안정 및 신규 농가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특가 농가와 함께' 행사를 진행해 '못난이 사과'를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흠과를 3만원대(1박스, 3.5kg)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20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직원이 상생특가 사과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
20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직원이 상생특가 사과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

 


신한라이프, 임직원 5000만보 걸으면 보행장애 아동 특수신발 기부


 

사진 = 신한라이프
사진 =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는 탄소중립 실천 문화조성을 위한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을 3월 18일부터 4월 12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은 임직원이 일상생활에서 걷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탄소저감 활동에 동참하고, 걸음목표를 달성할 경우 취약계층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신한라이프는 지난해 진행된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에서 목표를 초과 달성해 취약계층 아동과 사회복지기관에 운동화와 휠체어를 기부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기간 내 목표인 5천만 보를 달성할 경우 보행장애 아동을 위한 특수제작 신발을 기부한다. 또 서울시 한강공원 약 590평 규모의 토지에 ‘빛나는숲 4호’를 조성하는 등 탄소중립을 위한 ESG경영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은 건강도 챙기고 환경보호와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자발적 참여임에도 임직원 참여율이 높아지고 있다”며, “신한라이프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진정성을 담아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따뜻한 온기를 나누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 광주 5개 대학 '천원의 아침밥' 지원 1억 기부


사진 = KB금융그룹
사진 =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광주 지역 대학생들의 '천원의 아침밥' 지원을 함께한다고 20일 밝혔다.

광주시는 18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KB금융그룹, 지역 5개 대학과 천원의 아침밥 기부금 전달식을 열었다.

KB금융그룹은 천원의 아침밥을 지원하는 전남대, 조선대, 호남대, 광주여대, 광주과학기술원에 총 1억원을 기부했다.

천원의 아침밥은 정부 2천원, 광주시 1천원, 대학 1천∼2천원을 지원해 대학생은 1천원만 부담하면 5천∼6천원 상당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번 기부로 대학들의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의 식단 질을 높일 것으로 광주시는 기대했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사랑의 스케일링' 재능기부 봉사활동


사진 = 동국제약
사진 = 동국제약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이 '제16회 잇몸의 날'을 맞아 지난 15일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에 동참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치주과학회, 한양여자대학교, 동국제약이 함께하는 '사랑의 스케일링'은, '제16회 잇몸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평소 치과 방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구강 검진, 스케일링 등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재능기부활동이다.

이날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행사에서 대학치주과학회 회원들과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은 팀을 이뤄, 71명의 성분도복지관 서비스 참여자들에게 스케일링(치석 제거)과 칫솔질 교육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참여자 인솔과 동선 및 공간 정리 등 현장 지원 활동을 펼치고, 행사 참가자들의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한편, 대한치주과학회와 동국제약은 매년 3월 24일을'잇몸의 날'로 제정하고, 국민들에게 잇몸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면서 그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3월 24일은 '삼(3)개월마다 잇(2)몸을 사(4)랑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2009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16회를 맞는다.

 

 


유한양행,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인형 제작… 보육원 아동에게 기부


사진 = 유한양행
사진 =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임직원 136명이 재활용 플라스틱을 이용한 인형 만들기 봉사활동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유한양행 임직원들은 지난달 27일부터 최근까지 임직원들은 본사, 연구소, 공장에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원단과 솜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인형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완성된 인형은 평소 연계 봉사활동을 해오던 보육원 아동들에게 기부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