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보다 발전하고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단순 이윤추구라는 획일적인 가치관에서 벗어나야 한다. 근시안적인 기업경영관을 버리고 사회와 공생·공영한다는 넓은 시각을 가져야만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다. 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착한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고 그 기업의 발전을 위해 소비자들은 보다 적극적인 구매행위를 통해 기업의 발전을 지지하게 된다. 소비자들의 주머니만을 탐하기 위해 과장된 정보를 통해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기업은 더이상 존립해서는 안된다. <편집자 주>

 

 

■ 금호건설, 임직원의 작은 기부로 'DOVE's 캠페인’ 진행

 

사진 = 금호건설
사진 = 금호건설

 

금호건설은 임직원의 기부금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활동 'DOVE's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직원참여(DO LOVE)'와 '지속 가능(Sustainable)'의 합성어로 금호건설 임직원이 참여한다. 금호건설 임직원은 급여 끝전 모으기, 1사 1촌 농산물 구매, 플리마켓 등을 통해 꾸준히 기부금을 적립해 왔다.

기부금은 취약계층 아동을 후원하는 정기후원과 재난구호 지원금을 지급하는 일시 후원으로 구분해 지원한다. 정기후원은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부 대상자를 투표로 정한다. 일시 후원은 재난 발생 관련해 지원하고 싶은 곳이 있으면 임직원 누구나 상시로 후원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엔 튀르키에-시리아 대지진 긴급구호 지원(일시 후원)과 결식아동 지원(정기후원)이 이뤄졌다. 지난 24일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긴급구호 지원금 1000만원을 월드비전에 전달했다. 이어 28일에는 결식아동 5명을 선정하고 서재환 금호건설 사장과 임직원이 함께 참여해 1000만원의 후원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이번 결식아동을 위한 지원은 5년간 정기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금호건설은 이 캠페인을 통해 기부금 모금부터 기부 대상자 선정까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도록 해 함께하는 기부문화를 조성했다는 설명이다. 금호건설은 매년 취약계층 다문화가정 아동을 지속해서 후원하고 있다. 1사 1촌 결연 마을에서 농산물을 구입해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나눔 활동하고 있다.

 

 

■ NH농협은행, 산불피해지역 생태복원에 1억 기부

 

사진 = NH농협은행
사진 =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대한적십자사에 산불피해지역 생태복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2021년 산림청과 산림분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업무협약 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특화 상품 'NH내가그린(Green)초록세상예·적금'을 출시해 녹색 생태계 회복 실천공익기금을 적립해왔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산림청과 대한적십자사가 공동 주관하는 울진 산불피해지역 생태복원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은 "국민의 ESG 실천 노력으로 적립된 공익기금을 산림 생태복원을 위한 밑거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경영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SGI서울보증,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 

 

사진 = SGI서울보증
사진 = SGI서울보증

 

SGI서울보증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SGI서울보증이 전달한 기부금은 '아동 주거빈곤가구 주거지원 사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임대주택 입주 가정의 주거 개선에 활용된다. 또한 화상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동을 위한 긴급 치료비 및 재활 치료비를 지원하며, KBS TV 프로그램 ‘동행’에 소개되는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위해서도 사용될 예정이다.

SGI서울보증은 파트너십 브랜드 ‘SGI ON’을 바탕으로, 미래세대와 지역사회의 따뜻한 상생을 지향하는 ‘온정(ON情)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기부금을 전달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SGI서울보증은 2018년 이후 6년째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SGI서울보증 관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한 주거환경에서 건강하고 밝게 자라날 수 있는데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사회에 희망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