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윤리경영(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환경과 사회에 얼마나 기여하는지 고려하면서 법과 윤리를 적극적으로 지키는 경영을 말한다.비용절감과 효율성보다 환경에 최우선 가치를 둔다. 유럽연합이나 미국 등에서는 이미 기업을 평가하는데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국내에서도 새로운 기업경영 원칙으로 부상하고 있다. "ESG 경영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생존전략이며 시대의 명령이다"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
SK루브리컨츠는 SK이노베이션 화학 연구소와 화학사업 계열사인 SK종합화학과 함께 연구를 진행해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용기를 제작하는데 성공했다. 이 친환경 용기를 올해 9월 출시한 ‘ZIC ZERO’, ‘ZIC World Series’ 전 제품에 사용했다. 용기 뚜껑 속에 부착하던 알루미늄 마개, 용기 표면에 부착하던 라벨까지 모두 동일한 플라스틱 소재(폴리에틸렌)로 통일했다.이렇게 소재를 통일하면 사용하고 난 윤활유 용기를 분리 배출하기가 쉬워진다. 수거된 용기는 단일 소재라 이물질이 없어 재활용하기가 용이하다. 결과적으
환경, 사회, 윤리에 최선을 다한다.SK이노베이션의 적극적인 ESG 경영 영상 하단 출처 참조환경오염의 결과가 점점 지구촌 곳곳에서 드러나게 되면서 요즘 기업에서는 ESG 경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ESG 경영이란 무엇일까? ESG 경영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윤리경영(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환경과 사회에 얼마나 기여하는지 고려하면서 법과 윤리를 적극적으로 지키는 경영을 말한다. 즉 일종의 경영 원칙으로 기술개발, 생산 설비 등 기업의 활동에서 들어가는 모든 작업을 친환경적으
"단순히 기유(윤활유 생산에 필요한 주요 원료)와 윤활유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가 아니다. 사업 전반을 친환경 중심으로 변모하는 친환경 중심 글로벌 윤활유 회사로 거듭나야 한다"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사업 자회사 SK루브리컨츠 차규탁 사장은 "윤활유가 환경을 오염시킬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친환경 윤활유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Sustainable & Green(지속가능하고 푸른)한 지구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체질부터 친환경 중심의 글로벌 회사로 바꿔나가겠다는 것이다.SK루브리컨츠는 사내 공모를 통해 새로운 비전을 ‘Ma
SK루브리컨츠(사장 차규탁)가 글로벌 시장에서 No.1 윤활유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SK루브리컨츠는 자사 윤활유 브랜드인 ‘SK지크(SK ZIC)’가 러시아 ‘국민 브랜드(Narodnaya Marka, 나로드나야 마르까)’에 2회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SK루브리컨츠는 향후 2년간 러시아에서 판매 중인 ‘SK지크’ 제품에 ‘국민 브랜드’ 로고를 부착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러시아 ‘국민 브랜드’는 1998년부터 러시아 연방 상공회의소와 국민 브랜드 조직위원회가 주관해 브랜드 인지도, 신뢰도를 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