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개의 커브가 있는 채프맨스 피크 도로

남아프리카공화국은 아프리카 대륙 최남단에 자리한 아름답고 축복받은 나라입니다. 아프리카 대륙에서 가장 많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보유한 나라로, 야생동물 보호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다양한 생태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자연과 도시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남아공의 자연, 명소, 일상 풍경을 있는 그대로 담고자 했으며.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께 잠시나마 여행의 묘미를 전달해드리고 싶습니다.  <편집자 주>

 

 

산과 바다를 끼고 달리는 Chapman's Peak Drive

 

채프맨스 피크 (Chapman’s Peak )는 약 9km 길이의 도로가 있는 케이프 반도(Cape Peninsula)의 산(山)입니다. 이 Chapman’s Peak Drive 도로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로 산 절벽의 구불구불한 길을 통과하는 경로입니다.

 

 

채프맨스 피크 전망대에서 바라본 Hout Bay와 바다풍경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

 

고등학교 시절, 이 도로를 처음 지나갈 때 자동차 창문 넘어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보다 절벽으로 곧 떨어질 것만 같은 공포로 가족 모두가 비명을 지르며 지나가던 기억이 납니다. 1990년대에 낙석으로 인한 사망과 그에 따른 소송이 발생한 후 이 도로는 폐쇄가 됐고 이후 재설계가 돼 통행이 재개됐습니다. 재개가 된 후 유로 도로로 운행이 되며 어릴 적 소리를 지르며 지나가던 이 도로는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감탄하는 안전한 도로가 됐습니다.

 

 

채프맨스 피크 도로

 

 

 

 

Hout Bay 에서 Noordhoek 까지 남북으로 이어지는 이 도로는 114개의 커브가 있으며, 도로를 따라 있는 전망대에는 Hout Bay, The Sentinel Peak ,Noordhoek 해변의 아름다운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Chapman’s Peak은 1607년 영국 선박의 John chapman 조종사의 이름을 따서 명명됐습니다.

 

 

 

-IKBA 보태니컬아트교육협회 대표 (IKBA:Institute of Korea Botanical Art)

-베지터블 보태니컬아트 저자

-제니리 보태니컬아트 원장

-독일 IHK 플로리스트

 

 

참고. 위키백과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