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삶이 팍팍해진 요즘, '최대한 아낀다'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통신요금이나 공과금 등에 대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고정비절약카드인데요. 일정금액 이상을 쓰면 관리비 등 공과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가 하면, 실적 없이도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카드고릴라 제공
카드고릴라 제공

 

카드고릴라에 따르면 3·4분기 인기 신용카드 1위는 ‘KB국민 마이 위시(My WE:SH) 카드'가 차지해 '고정비 절약카드'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해당 카드는 ‘나에게 진심’이라는 컨셉 아래 음식점, 편의점, 통신요금,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KB페이 할인을 제공하는데요. 올 3월 처음 월간 고릴라차트 1위에 오른 후 월간 1위 자리를 내내 지키고 있습니다. 지난 6월에는 '토심이와 토뭉이' 플레이트(디자인)를 출시했는데, 출시 1개월 만에 발급좌수 2만5000좌를 돌파했습니다. 

2위는 ‘롯데 로카(LOCA) 365 카드’가 차지했습니다. 이 카드는 고물가 시대에 꼭 필요한 생활 할인을 기반으로 출시 이후 꾸준히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아파트관리비 및 공과금(도시가스, 전기요금)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통신, 배달, 보험, 학습, 디지털 구독 할인을 제공합니다.

3위에는 ‘신한카드 미스터라이프(Mr.Life)’가 올랐습니다. 자취생 대표 생활비 카드로 꼽히는 이 카드는 공과금, 통신요금부터 마트, 주유, 택시, 세탁소, 편의점 등 폭넓은 생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사진=KB국민카드 제공

 

4, 5위에는 삼성카드가 나란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4위는 대중교통, 통신, 택시, 영화 할인과 함께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를 선택해 커피·쇼핑 할인을 챙길 수 있는 '삼성카드 탭탭오(taptap O)', 5위는 전월실적 없이 백화점, 주유, 커피, 편의점, 택시 등 생활 영역에서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특별 적립할 수 있는 ‘삼성카드 & 마일리지 플래티넘(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이 각각 차지했습니다. 

전월실적없이도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6~10위권에는 전월실적과 관계 없이 할인, 적립을 받을 수 있는 '무조건 카드'가 다수 포진했는데요. 6위는 전월 실적조건, 한도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7% 적립되고 전월 실적조건 충족 시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에서 최대 3.5% 자동 적립되는 '신한카드 딥드림(Deep Dream)' 카드입니다. 

7, 8위는 전월 실적조건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을, 생활 영역에서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우리 DA@카드의정석'과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ZERO Edition)2(할인형)'이 각각 이름을 올렸습니다. 

9위는 모든 가맹점에서 1% 할인을, 전월 실적에 따라 매월 최대 2만원까지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우리 카드의정석 에브리(EVERY) 1'이 새롭게 진입했습니다. 10위는 업종별 최대 3% 적립, 월 100만원 이상 이용 시 1.5배 적립되며 온라인 간편결제, 해외 이용 시 5% 적립되는 '현대카드 엠 부스트(M BOOST)'입니다. 

이번 집계는 지난 7월 1일부터 9월 24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습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