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테이 부동산앱 '홈노크', 임대료 자동 수납 서비스 추가
-하나은행, 홈노크와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

세입자가 월세를 연체하는 경우 임대인은 어쩔 수 없이 세입자(임차인)에게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이럴 때 문자를 일일이 보내야 하는 불편함없이 세입자에게 납부 정보를 담은 알림 메시지를 발송해 자동으로 수납할 수 있는 ‘임대인 전용’서비스가 나왔다. 월세 계약서 정보를 한 번만 등록해 놓으면 임대인이 납부 일정을 매번 확인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임대료 납부 알림 메시지를 세입자에게 보낼 수 있다.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가 합작 설립한 트러스테이는 지난해 5월 출시한 주거용 부동산 임대·자산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홈노크’에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를 최근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여러 채를 임대할 경우 계약별로 별도 가상계좌를 발급해 한 눈에 정산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하나은행 가상계좌 서비스를 바탕으로 임대료 실시간 자동 정산과 입출금 관리 기능을 제공해 임대 관리를 지원한다.

임대인은 홈노크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고 간단한 인증만 거치면 보유한 부동산 정보를 자동 등록할 수 있다. 이후 월세 계약서를 올리면 납부일 전후로 세입자에게 자동으로 월세 납부 알림을 보낸다. 임대료가 제때 들어오지 않으면 입금 요청 메시지를 자동 발송한다. 계약한 월세보다 적게 들어오면 부족분 입금 알림을 다시 보내준다.

홈노크에는 보유 자산에 대한 세금 정보를 알려주는 세금 계산기, 임대 자산 시세와 인근 부동산 월세 변동을 확인하는 기능도 있다. 임대인끼리 정보를 주고받는 커뮤니티 기능도 추가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홈노크'와 함께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는 임대사업자가 홈노크에 임대차계약서를 등록하면 월세 완납 여부를 자동으로 점검하고, 정상 납부시 입금내역 문자 안내 및 미납시 임대인과 임차인에게 문자 안내를 해주는 서비스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노크 가입후 임대인 인증시 매주 선착순 1000명께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임대료 수납대행 약정시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임대료를 하나은행 계좌로 수납시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한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트러스테이의 부동산 자산 및 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와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를 공동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하나은행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