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디의 대표작인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카탈루냐어: Temple Expiatori de la Sagrada Família, 스페인어: Templo Expiatorio de la Sagrada Familia)

 

Photo by 최영규
Photo by 최영규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Photo by 최영규
Photo by 최영규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Photo by 최영규
Photo by 최영규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내부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로마 가톨릭 성당으로, '사그라다'는 스페인어로 신성한 또는 성스러운이라는 뜻을 가졌으며, 파밀리아는 가족을 뜻하기 때문에 성가족성당이라고도 불린다. 카탈루냐 출신의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하고 직접 건축을 책임졌다. 이 건물에 대한 가우디의 작업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의 일부이며, 201011월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성당에서 준 대성당으로 승격을 선포했다.

가우디는 이 성당을 지으면서 건축과 장식의 구성요소, 조형미와 아름다움, 기능과 형태, 외부와 내부 사이의 완벽한 조화를 추구했다. 지하 예배당과 성당의 내부 뒤에 부분은 네오고딕 양식으로 만들었고 그 이후, 성당의 나머지 부분은 자연의 형태를 모방하여 만들었다. 성당의 내부는 나무처럼 기울어지고 나선형의 기둥으로 인해 숲을 닮아서 간단하고 튼튼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가우디는 이런 특이한 형태의 건축기법을 그가 지은 구엘공원이나 구엘 성지에서 검증한 후에,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을 지을 때 사용하여 조형미와 외형적인 아름다움을 갖춘 구조적으로 완벽한 건축물을 만들었다. 타워와 대부분의 교회 건축물은 가우디의 사망 100주년인 2026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장식 요소는 2030년 또는 2032년까지 완료 될 예정이라고 한다.

자료 출처: 위키백과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