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남아프리카공화국㉔] 케이프 남부지역에서만 자라는 식물 '펠라르고늄'
[About 남아프리카공화국㉔] 케이프 남부지역에서만 자라는 식물 '펠라르고늄'
  • 보태니컬아트 작가_제니리
  • 승인 2021.01.27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elargonium Pseudoglutinosum

 

펠라르고늄(Pelargonium pseudoglutinosum)은 케이프 남부 지역에 제한된 지리적 분포를 가지고 있는 식물로, 프린스 알프레드 패스(Prince Alfred's pass), Keurbooms 강(River)과 유니온데일(Uniondale) 지역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펠라르고늄은 배수가 잘 된 토양의 계곡에서 물줄기를 따라 자라는데 이 식물이 서식하는 지역은 여름에는 고온, 겨울에는 서리가 생기고 연간 200mm의 강우량이 주기적으로 내립니다.

특히 펠라르고늄은 남아프리카 식물의 국가레드리스트(National red list)에 관심종(Least concern)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세계 아열대 및 온대지역에 있는 11속 800종의 대과인 쥐손이풀과(Geraniaceae)로 꽃은 일년 내내 피우고 부드러운 녹색 줄기는 세월이 지나면서 나무가 됩니다. 

 

 

 

 

 

 

 

 

 

 

 

 

-IKBA 보태니컬아트교육협회대표(IKBA:Institute of Korea Botanical Art)

-제니리 보태니컬아트

-독일 IHK 플로리스트

 

참고) http://pza.sanbi.org/pelargonium-pseudoglutinosu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