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중독자 루저가 억만장자 셀럽이 될 수 있었던 유일한 마인드셋

당당하게 집착하라, 그러면 최고가 될 것이다!

 

사진 = 부키
사진 = 부키

 


베스트셀러 『10배의 법칙』 저자 그랜트 카돈이 더 독하고 더 강력한 동기부여 책 『집착의 법칙』으로 돌아왔다.

저자가 마약중독자 루저에서 자수성가 억만장자가 될 수 있었던 유일한 비결, 세상에서 가장 부유하고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으로 가진 마인드셋, 그것이 바로 '집착'이다.

입소문만으로 동기부여의 전설이 된 『10배의 법칙』은 엄청난 수준의 사고와 행동, 원대한 목표 설정의 중요성을 설파한 동기부여의 바이블과 같은 책이다. 『10배의 법칙』 출간 후 저자는 10배를 현실에 적용하기가 힘들다거나 혼란스럽다는 독자 편지를 많이 받았다. “10배의 법칙에서 빠진 퍼즐 조각은 무엇인가?” “나를 마약중독자, 패배자에서 억만장자, 세계 최고 세일즈 트레이너로 만든 궁극의 요인, 단 한 가지 마인드셋은 무엇인가?” 저자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았다. 바로 '성공에 대한 집착'이었다.


이번에도 저자는 우리의 상식과 통념을 여지없이 무너뜨리면서 뼈에 사무치는 통찰과 지혜를 선사한다. “집착은 재능이다. 집착은 병이나 문제, 결함이 아니다. 뭔가에 집착한다는 것은 위대한 일을 할 힘이 있다는 뜻이다.” “집착은 전략, 가격, 타이밍, 경쟁, 직원보다 상위에 있는 성공의 절대 요소다.” “당당하게 집착할 때 최고가 된다.” “집착광만이 성공과 부, 행복을 모두 얻는다. 올인하라. 절대 포기하지 마라. 위험을 무릅쓰고 끝까지 밀어붙여라.” “미친 듯이 집착하고, 모든 것에 집착하고, 영원히 집착하라.” “집착이 내 삶을 구했듯이 당신 삶도 구할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집착이 어떻게 자신의 삶을 구했는지, 집착이 왜 얼마나 중요한지 자신의 개인 경험과 커리어를 통해 설득력 있게 입증해 보인다. 또 집착을 방해하는 장애물은 어떻게 제거하는지, 집착을 어떻게 돌보고 기르고 유지할 수 있는지 효과적인 툴과 훈련법, 필수적인 기술과 원칙을 낱낱이 알려준다.

성공하는 데 자본, 학벌, 유산, IQ 따위는 필요없다고, 오직 용기와 끈기, 집착만이 필요할 뿐이라고 저자는 단언한다.

 


<책 속으로>

자랑하고 싶어서 하는 이야기가 아니다. 그저 내가 인생에서 어떻게 성공을 이루었는지 분명하게 밝히려는 것이다. 뭔가 특별한 제품을 개발하거나, 타이밍이 기가 막히게 좋았거나, 물려받은 재산이 있거나, 남들보다 머리가 뛰어나서가 아니다. 오직 성공에 대한 집착을 받아들였기에 오늘의 내가 있게 되었다.
--- p.23


『10배의 법칙』이 출간된 후 많은 사람이 내게 편지를 보냈다.

“사업을 10배로 키우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꾸준하게 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10배 목표를 세우고 따라 하려다보니 버거워서 삶이 온통 혼란에 빠져버렸어요.” 그때 나는 빠진 퍼즐 조각이 하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바로 집착이란 개념이었다. 집착이란 마인드셋이 있어야 삶과 비즈니스에 10배의 법칙을 적용할 수 있었다. 집착이 빠진 퍼즐 조각이었다.
--- p.24


나는 집착의 법칙으로 당신이 브랜드를 구축하고 사업체를 일구도록 도울 것이다. 그리고 온갖 역경과 경쟁을 뚫고 엄청난 수준으로 성공하는 법을 보여줄 것이다. 집착이 전략, 가격, 타이밍, 경쟁, 직원보다 상위에 있는 성공의 절대 요소기 때문이다. 집착은 자신의 삶을 완벽하게 통제하면서 개인적으로, 정서적으로, 경제적으로 진정한 자유를 누리며 사는 길을 알려준다. 나처럼 당당하게 집착할 때 당신은 최고가 될 것이다. (…) 집착하는 사람은 산업의 주역이며 판을 뒤흔드는 사람이다. 타이탄이자 게임 체인저며 남들이 존경하고 본받으려는 살아 있는 전설이다. 그들은 세상을 그냥 흘러가게 두지 않고 살아갈 가치가 있는 곳으로 만든다.
--- p.28


6개월이 지났다. 나는 여전히 마약에 손을 대지 않았다. 마약을 끊고 삶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성공을 이루겠다는 새로운 삶의 선언문과 집착이 효과를 발휘하고 있었다. 나는 자동차 판매점에서 판매왕이 되었다. 그 매장에서 몇 년 동안 일한 직원들의 실적을 능가했다. 주변 사람들은 내가 어떻게 그런 실적을 올렸는지 의아해하며 내 ‘비결’을 궁금하게 여겼다. 그들은 마약을 끊은 게 비결이라고 생각했다. 틀렸다! 물론 마약을 하면서는 그런 실적을 올릴 수 없다. 하지만 단순히 마약을 안 한 게 비결은 아니다. 중독 치료를 끝내고 마약을 끊어도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비결’은 따로 있었다. 끔찍한 습관에 집착하는 대신 아이였을 때 가졌던 천진함과 에너지를 그대로 되살려 다시 성공에 집착한 것, 이것이 비결이었다. 나는 성공에 대한 집착을 거부하지 않고 온전히 받아들였다.
--- p.47


성공은 내게 새로운 마약이 되었다. 마침내 나는 집착 성향을 내게 해로운 방향이 아니라 유익한 방향으로 만드는 법을 알아냈다. 마인드셋의 대전환이었다.
--- p.49


집착하는 사람은 자신의 성공에 대한 책임은 오직 자신에게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인다. 작은 것에 만족하는 것도 오직 당신에게 달렸다. 작은 것에 만족하다가 실패하게 되면 사람들은 당신에게 동정심을 느껴서 기대 울 어깨를 내어줄지 모른다. 하지만 실패한 당신을 돕기 위해 온 마음을 쏟거나 자금을 지원해줄 사람은 아무도 없다.
--- p.60


내게 성공은 많은 영역에서 위대해지는 것이다. 당신에게도 그럴 것이다. 나는 단순히 부자가 되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건강, 부, 가정, 사랑, 여가, 영성, 공동체 등 모든 것을 원한다. 그리고 이 모두를 즐길 시간도 원한다. 무지개를 얻을 수 있는데 왜 한 가지 색에 만족하는가? 잠재력을 온전히 발휘하는 것, 이것이 내 성공의 정의다. 나는 내 잠재력이 어느 정도인지 매번 새롭게 알게 되었다.
--- p.62


내가 가장 행복한 순간은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려고 노력할 때다. 엄청난 거래를 성사시키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거물들과 인맥을 쌓고, 가능성에 의구심을 품었던 일을 해내면 어느 때보다 행복하다. 그럴 때 나는 더 자상한 아버지, 사려 깊은 남편, 다정한 친구, 믿을 수 있는 사장, 유능한 사회 일꾼이 된다. 더 나은 내가 되는 것이다.
--- p.64~65


목적은 집착하는 사람들의 성배holy grail다. 목적은 누군가가 어떤 행동을 하는 이유 또는 어떤 사람이나 사물이 존재하는 이유라고 나는 생각한다. 목적은 집착에 불을 붙이는 연료이자 모든 행동과 존재의 ‘이유’다. 목적을 향해 나아가면서 원대하게 생각하기 시작하라. 그런 다음 더 원대하게 생각하고, 이어서 더욱 엄청나게 원대한 생각을 해야 한다. 사실 내가 자동차 세일즈 일을 하며 집착의 길로 들어섰다고 해서 그 일을 사랑했던 건 아니다. 그건 내 꿈의 직업이 아니었다. 그 일에 어떤 열정도 느끼지 못했다. 자동차 세일즈를 시작하고 처음 2년 동안은 그 일이 너무 싫었다. 하지만 나는 세일즈에 탁월해지는 데 집착했고 마침내 일을 사랑하게 되었다.
--- p.86~87


목표에 초점을 맞춘 채 잠들고 일어나라. 목표를 매일 아침 적고 매일 밤 읽어라. 목표가 당신의 일부가 될 때까지 그렇게 하라. 목표와 하나가 되면 주변의 모든 것이 목표를 이루게 해줄 수단으로 보일 것이다. 이 훈련을 그만두는 순간 목적 없이 반복되는 일의 굴레에 빠지고 만다. 목표가 계속 자라고 변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오늘 적은 목표를 5년 뒤까지 적는 일은 없을 것이다. 과거가 아닌 미래에 계속 초점을 맞추어라. 무엇을 창조할 것인가? 전에는 한 번도 이루지 못한 일을 할 수 있는가? 앞길에 무엇이 있는지 보고 백미러는 무시하라. 짐승에게 먹이를 주면 미래와 잠재력을 발견하는 일에 계속 몰두할 수 있을 것이다.
--- p.109~110


대부분의 사람은 돈 이야기를 하면 안 된다고 배웠다. 그러니 당연히 돈을 많이 벌지 못하고 평생 돈 때문에 조바심을 낸다. 나는 안정되고 안전하고 무너지지 않는 경제 상태를 만들겠다는 생각을 남 눈치 보지 않고 거리낌 없이 한다. 나는 가족과 직원, 고객에게 돈을 많이 벌고 싶다고 분명히 말한다.
--- p.115


사람들은 휴가에 굶주려 있다. ‘휴식’이 자신을 재충전해줄 거라고 믿기 때문이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당신을 재충전하는 유일한 방법은 목적에 다시 집착하는 것이다. 그래서 성공한 많은 사람은 일을 일로 보지 않는다. 한편 나는 자유 시간이 성공의 최대 위협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한마디만 하겠다. “악마를 만나고 싶다면 당신의 일정표에 하얀 여백을 남겨두라.”
--- p.139


일과 삶의 균형을 잡으라는 개념 자체가 터무니없는 소리다. 나는 일과 삶의 균형을 잡으려고 노력하지 않는다. 오히려 한쪽으로 최대한 치우치게 하려고 노력한다. 훌륭해지고 승자가 되는 일에 완전히 집착하면 뭔가 타협하고 포기해야 한다고 사람들은 흔히 생각한다.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나 운동, 취미, 종교 생활, 독서 등을 포기해야 할지 모른다고 생각한다. 틀렸다! 집착은 중요한 것을 희생하거나 타협하는 게 아니다. 집착하면 건강, 믿음, 가족, 커리어, 돈 등 모든 것을 다 가질 수 있다. “돈을 가질 것인가 건강을 가질 것인가?”라는 질문은 할 필요조차 없다. “둘 다 가질 수 있다”가 유일한 정답이다.
--- p.142


위험을 감수하는 것만이 위험을 줄이는 유일한 방법이다. (…) 당신 영역에서 가장 위험한 사람이 되는 일에 집착해야 안전하다. 이것이 당신의 안전을 보장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위험한 사람이 아니라면 당신은 누구에게도 위협이 되지 않는다.
--- p.198


최고가 되는 일에 집착하라. 그러면 무리하게 약속해도 자랑하는 것이 아니다. 그게 사실이니까. 합법적인 회사라면 약속을 하고 지킨다. 지킬 수 있으면 부풀려 말하는 것이 아니다. 아무도 평범한 것은 원하지 않는다. 평범한 것을 가치 있게 여기는 사람은 없다. 누구도 평범한 것에 발길을 멈추거나 돈과 시간을 평범한 것과 교환하지 않는다. 무리한 약속을 하지 않으면 당신이나 당신 직원들은 고객에게 결코 많은 것을 주지 못한다. 높은 수준의 성과를 이루려고 밀어붙이지 않으면 당신은 스스로가 얼마나 탁월한지, 당신 회사가 얼마나 성장할 수 있는지 절대 알 수 없다.
--- p.252~253


계속 집착하는 비결은 간단하다. 집착에 꾸준하게 연료를 공급해주는 일에만 모든 노력을 집중하라. 그리고 당신의 에너지를 고갈시키고 의심을 불러일으키는 일은 무시하고 없애고 차단하라. 관심을 기울이는 대상에 책임감을 나타내라. 돈을 투자하는 것보다 관심을 쏟는 게 더 가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돈, 권력, 명성, 성공은 모두 관심을 따라다닌다. 그래서 관심을 가장 많이 받는 것이 자란다. 돈, 권력, 명성, 성공 같은 것은 질투심 많은 애인과 비슷하다. 끊임없는 관심을 요구하며 관심을 주지 않으면 당신을 떠난다. 이러한 것을 자라게 할 수 있다면 시간을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다. 하지만 시간은 우리에게 있는 자원 중 절대 재생할 수 없는 유일한 자원임을 기억하라. 따라서 돈보다 시간을 어떻게 투자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 p.355

 

사진 = 부키
사진 = 부키

 


<추천평>

이 책을 집어 든 순간 당신은 부와 성공의 길에 이미 올라선 것이나 마찬가지다. 당신의 꿈을 실현해줄 가장 강력하고 확실한 무기를 손에 넣었기 때문이다.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힘은 자본이나 IQ, 운에서 나온다고 착각하지 마라. 이 힘은 기꺼이 위험을 무릅쓰고 어떤 난관에도 굴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용기와 끈기, 집착 마인드셋에서 나온다. 절대 핑계 대지 말고, 절대 포기하지 말고, 절대 안주하지 마라. 끊임없이 몰두하고, 전념하고, 올인하라. 그럴 때 당신은 진정한 자기 삶의 주인이 된다. 당신은 집착광이 될 준비가 되었는가?
- 켈리 최 (『웰씽킹』 저자)

 

박진감 넘치고, 흥미진진하고, 환상적인 동기부여 책. 이 책에서 알려주는 유익한 가르침대로 하면 당신은 생각보다 훨씬 더 빨리, 훨씬 더 큰 성공을 맛보게 될 것이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백만불짜리 습관』 저자)

 

이 책은 당신의 생각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고, 당신의 매출을 엄청나게 끌어올리고, 당신의 지갑을 두둑하게 채워줄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당신은 제트기를 살 수 없을진 모르지만 분명 퍼스트 클래스를 타게 될 것이다!
- 제프리 지토머 (비즈니스 트레이너)

 

엄청난 긍정 에너지가 뿜어져 나와 힘과 활력이 마구 솟구치게 만든다!
- 『Inc. Magazine』

 

 

<저자 :  그랜트 카돈 (Grant Cardone)>

세계적인 세일즈 트레이닝 전문가이자 마케팅 인플루언서, 기업가, 부동산 투자자다. 또한 국제적으로 명성 높은 리더십, 기업가정신, 동기부여, 금융, 투자 전문 강연가이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다. 현재 보유 기업 7개, 운용 자산 40억 달러, 순자산은 6억 달러를 웃도는 억만장자다. 《포브스》 “세계 #1 세일즈 트레이너”와 “2017 올해의 주목할 마케팅 인플루언서 25인” 중 1위, 〈리치토피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CEO 500인” 중 7위, 미국상공회의소 “비즈니스 분야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톱 5”에 선정되었다. 1958년 미국 루이지애나주에서 태어나 맥니스주립대학교에서 회계학을 공부했다. 10세 때 아버지를 잃고 어린 시절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OCD(강박장애) 등 진단을 받았다. 21세에 대학 졸업 뒤 여러 직업을 전전하다 파산하고 빚더미에 올랐으며, 알코올과 마약에 빠져 거의 목숨을 잃을 뻔했다. 중독 치료 후 25세부터 세일즈 일에 전념해 업계 상위 1퍼센트 안에 들었다. 29세에 첫 창업에 나서 컨설팅 회사를 차렸으며 30세에 백만장자가 되었다. 구글, 모건 스탠리, 스프린트, 애플랙, 노스웨스턴 뮤추얼, 도요타, GM, 포드 등 포춘 500 기업과 스몰 비즈니스 오너,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해왔으며 전 세계를 돌며 세일즈, 마케팅, 브랜딩, 부동산, 인간관계, 투자, 부 등을 강연해왔다. 1996년 부동산 회사를 설립해 탁월한 투자자로 명성을 떨치며 억만장자가 되었다. 2011년 《10배의 법칙》 출간 후 세계 최대 비즈니스 기업가 콘퍼런스인 10배 성장 콘퍼런스를 출범시켜 월드클래스 기업가들로부터 경영 전략을 배우는 10배 운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서로 《10배의 법칙》 외에 《집착의 법칙》 《팔든가 팔리든가》 《일등이 아니면 꼴찌다》 《백만장자 요람: 슈퍼 리치가 되는 법》 《부를 일구는 부동산 투자법》 등이 있다.


<번역 : 최은아>

상명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교육회사에서 인사관리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담당했다. 글밥 아카데미를 수료한 후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글로 표현되지 않은 저자의 생각을 추리하는 데 흥미를 느끼고 독자가 저자의 생각을 온전히 흡수하도록 돕는 일에 사명감을 느낀다.
옮긴 책으로는 《생각이 바뀌는 순간》, 《인생이 바뀌는 하루 3줄 감사의 기적》, 《더 원페이지 프로젝트(THE ONE-PAGE PROJECT)》, 《어른초년생의 마인드 트레이닝》, 《공정한 리더》, 《슈퍼 석세스》, 《퍼스널 스토리텔링》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