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보다 발전하고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단순 이윤추구라는 획일적인 가치관에서 벗어나야 한다. 근시안적인 기업경영관을 버리고 사회와 공생·공영한다는 넓은 시각을 가져야만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다. 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착한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고 그 기업의 발전을 위해 소비자들은 보다 적극적인 구매행위를 통해 기업의 발전을 지지하게 된다. 소비자들의 주머니만을 탐하기 위해 과장된 정보를 통해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기업은 더이상 존립해서는 안된다. <편집자 주>

 

 

■ LG유플러스 “걷는 만큼 아프리아 아이들에게 물 기부해요”

 

사진 = LG유플러스
사진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와이 낫 유플위크-착한기부편' 이벤트로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운영하는 '글로벌 6K 포 워터' 캠페인을 후원한다고 12일 밝혔다.

글로벌 6K 포 워터는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매일 평균 6㎞를 걷는 아프리카 아이들을 대신해 같은 거리를 걷거나 달리며 깨끗한 물을 기부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오는 10월 서울과 부산에서 오프라인 러닝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유플위크는 이용 중인 통신사에 관계없이 자사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매월 다른 혜택과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처음 시작한 2021년 4월부터 현재까지 약 57만명의 고객이 참여했으며, 이 중 유플러스 가입자가 아닌 고객이 64%에 달했다.

이달 유플위크 이벤트는 매장 방문 고객당 600원을 적립해 10월 오프라인 러닝 행사에 맞춰 기부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유플위크 전용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고, 19일부터 22일까지 방문하면 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활동으로 고객의 매장 이용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이번 ESG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 아이스크림에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도서 100권 기부

 

사진 = 아이스크림에듀
사진 = 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의 유아·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초록우산)을 통해 교육 취약 계층 아이들에게 도서를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도서기부는 아이스크림 홈런이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한 '마음배송단' 이벤트의 일환이다.

'마음배송단'은 전국 초등학교 선생님 또는 초등 학부모에게 아이들을 위한 책을 선물하는 이벤트로, 지난 5월 선생님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각 한 차례씩 진행한 바 있다.

학부모 대상으로는 총 100명을 추첨해 당첨자의 자녀에게 '이 달의 마음 추천 책' 1권을 선물하고 자녀의 이름으로 교육 취약 계층 아이들에게도 1권을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했했다.

기부도서 100권은 초록우산을 통해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센터 20곳에 전달됐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마음배송단 이벤트와 함께 스승과 제자, 부모와 자녀 사이의 소통이 깊어지고 책읽기에도 재미를 붙일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독서습관을 장려하고 뜻깊은 경험도 나눌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LS일렉트릭, 천안시 사회공헌 기금 1억 전달

 

사진 = LS일렉트릭
사진 = LS일렉트릭

 

LS일렉트릭이 천안사업장이 위치한 천안시 지역 소외계층 생활 환경 개선 사업 등 복지사업 후원에 적극 나선다.

LS일렉트릭은 지난 11일 천안시 목천읍에 위치한 LS일렉트릭 천안사업장에서 박상돈 청주시장, 김동현 LS일렉트릭 대표이사(ESG총괄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LS일렉트릭 천안시 사회공헌 기금 전달식’을 갖고 성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굿네이버스와 천안시복지재단을 통해 천안시 입장면 독정2리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성성호수공원 숲 가꾸기, 지역 발달장애인 맞춤형 생활 지원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동현 LS일렉트릭 대표이사는 “사업장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마음을 담아 전달한 기금인 만큼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며 “LS일렉트릭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눔을 실천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LS일렉트릭은 지난 2014년부터 각 사업장 지역 저소득 소외계층 대상 방한복 전달, 한가위 명절 도시락 선물, 여름철 냉방용품, 겨울철 난방용품을 기부 등 매년 시점에 맞춘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LS일렉트릭은 지역사회, 시민단체와 연계해 도심 속 생태계 보존 및 환경문제 해결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Let’s Make Green with LS ELECTRIC’ (LS일렉트릭과 함께 푸른 세상을 만들어요) 캠페인을 통해 대학생 봉사단을 조직하고, 생물다양성확보 등 생태계 보전과 관련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