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우즈베키스탄 건설시장 진출 모색

대우건설이 대주주 중흥그룹 정원주 부회장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우즈베키스탄 건설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6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정원주 부회장은 대우건설 실무진과 우즈베키스탄을 방문해 현지 건설시장을 점검하고 정부 주요 인사들과 다양한 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지난 10월 5일 정원주 부회장은 타슈켄트 부시장, 타슈켄트 주지사를 연이어 면담하면서 타슈켄트주의 신도시 및 인프라 개발사업에 대한 관심을 표명했다. 

이 자리에서 타슈켄트주 관계자는 양기하욧(Yangi hayot) 지역의 테크노 파크 신도시 및 누랍샨 신도시 개발 등 다양한 인프라 건설참여 희망을 표명했으며, 이와 관련해 스마트 시티 건설 프로젝트 등 포괄적 협력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원주 중흥그룹 부회장(왼쪽 네 번째)이 라흐모노프 바크티요르 술타노비치(Rahmonov Bakhtiyor Sultanovich) 타슈켄트 부시장(오른쪽 세 번째) 등 주요 현지 인사들 면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림건축 박진순 회장, 유라시아네트웍스 김창건 대표, 대우건설 한승 실장, 중흥그룹 정원주 부회장, 타슈켄트 라흐모노프 바크티요르 술타노비치 부시장, 타슈켄트 이미노프 에르킨 카리모비치 시의장, 타슈켄트 라흐마노프 샤로프 디야로비치 투자 및 대외무역 부시장.사진=대우건설
정원주 중흥그룹 부회장(왼쪽 네 번째)이 라흐모노프 바크티요르 술타노비치(Rahmonov Bakhtiyor Sultanovich) 타슈켄트 부시장(오른쪽 세 번째) 등 주요 현지 인사들 면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림건축 박진순 회장, 유라시아네트웍스 김창건 대표, 대우건설 한승 실장, 중흥그룹 정원주 부회장, 타슈켄트 라흐모노프 바크티요르 술타노비치 부시장, 타슈켄트 이미노프 에르킨 카리모비치 시의장, 타슈켄트 라흐마노프 샤로프 디야로비치 투자 및 대외무역 부시장.사진=대우건설

 정원주 부회장과 대우건설 실무진은 우즈베키스탄 주요 정부인사들과의 면담을 진행하면서 타슈켄트 지역의 주요 개발사업지를 방문하고 발주처들과 면담하는 등 현지 사업진출을 위한 시장조사도 동시에 진행했다. 

우즈베키스탄은 세계적인 천연가스 매장국이자 산유국으로 최근 에너지가격 상승에 힘입어 높은 경제성장이 가능한 곳이며, 대우그룹 시절 대우자동차가 현지에 진출하며 깊은 우호관계를 맺은 바 있어 대우라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도 높은 국가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의 베트남 하노이에 대규모의 신도시 개발사업 수행경험과 모기업인 중흥그룹의 평택 브레인 시티, 순천 신대지구 등 다수의 도시개발 사업 수행경험과 더불어 세계경영을 이끌었던 대우건설의 해외 인지도를 바탕으로 우즈베키스탄을 포함한 글로벌시장에 대규모 한국형 스마트 신도시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롯데건설, 취향을 담는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 론칭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 브랜드 로고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 브랜드 로고

롯데건설이 주거 상품에 적용할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를 선보였다. 르엘, 롯데캐슬, 루미니의 주거 브랜드에서 디자인에 많은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롯데건설은 조경 분야에도 차별성을 두고자 조경 상품을 아우르는 조경 브랜드를 론칭했다.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는 자연을 연상시키는 ’Green’과 리듬과 활력을 뜻하는 ‘Groove’를 ‘X’로 조합해 휴식과 치유라는 조경의 근본적인 기능과 함께 개개인의 취향을 반영하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입주민의 일상 속에 다채로운 리듬을 전달하고자 하는 브랜드다. 

브랜드 명 중앙의 ‘X’는 다양한 분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뜻하며, 롯데건설은 조경 브랜드 론칭으로 일상 속에서 삶의 영감을 전달하는 ‘Inspiring Around’의 공간 컨셉 아래 취향을 다채롭게 담는 조경 공간을 구현하고자 했다.

롯데건설은 그린바이그루브 런칭을 알리고자 다양한 취향을 소개하고 나누는 행사를 ▲대치르엘 ▲반포르엘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3개 단지에서 지난 9월 7일과 8일 양일에 걸쳐 개최했다.

’대치르엘’ 단지에서 애프터눈 티 파티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대치르엘’ 단지에서 애프터눈 티 파티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지난해 준공한 ‘대치르엘’에서는 애프터눈 티 파티가 열렸다. 입주민들은 티 소믈리에와 함께 나만의 취향을 반영한 블랜딩 티를 만들고 다양한 다과도 즐기며, 취향을 발견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애프터눈 티 파티에 참여한 입주민은 “가끔 이 공간에서 생일 파티 하는 아이들을 보기는 했는데, 다음부터는 종종 이렇게 차를 즐기는 게 좋겠다”라며, “나도 몰랐던 취향을 발견해서 좋았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반포르엘’ 단지에서 피아니스트 김준서가 공연을 하고 있다.
’반포르엘’ 단지에서 피아니스트 김준서가 공연을 하고 있다.

지난 9월 입주를 시작한 ‘반포르엘’의 수경시설 오페라폰드에서 젊은 감성의 피아니스트 김준서와 그린바이그루브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발표된 피아노 곡 <Green by Groove>의 라이브 공연이 펼쳐졌다. 아쿠아 하우스에서 쏟아지는 시원한 물줄기와 기품 있는 소나무, 잔잔한 수면에 떠 있듯 설치된 피아노의 선율이 공간을 감싸며 단지를 단숨에 로맨틱한 분위기로 만들었다. 모던한 티하우스와 웅장한 석가산의 조화가 매력적인 루미에가든과 동 출입구 앞에 조성된 피에스타가든에도 티테이블이 차려져 감성을 더했다.

지난 8월 입주를 시작한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에서는 입주민 약 60명과 함께한 팜 피크닉 행사가 열렸다. 피아니스트 김준서의 미니 콘서트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가을날의 감성을 자극하는 재즈 피아노곡들과 자작곡 연주에 이어 파티 브랜드 ‘팜파티아’의 센터피스 플라워 클래스로 풍성하게 꾸며졌다. 아이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한 입주민은 “매일 보던 공간이 한순간 재즈 페스티벌이 펼쳐지는 공연장으로, 도시락을 나눠먹고 꽃을 만지는 피크닉 공간으로 바뀐다는 것이 신기하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유행하고있는 ‘리조트 스타일’, ‘미술관 스타일’ 같이 공간 스타일을 규정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취향을 나누는 주거 공간을 만들어 입주민들이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기존의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이어가면서도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분야와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오롱글로벌, '드리미' 신제품 독점 출시…로봇청소기사업 드라이브

코오롱글로벌이 로봇청소기 전문 글로벌 브랜드 ‘Dreame(드리미)’와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

코오롱글로벌이 지난 6월 드리미 로봇청소기 ‘W10’ 론칭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제품들은 국내 최강 스펙을 자랑하는 프리미엄급 올인원(All-In-One) 로봇청소기 모델 ‘L10S Ultra’, ‘W10Pro’와 무선 습건식 진공청소기 ‘H12’ 제품이다. 

'L10S Ultra'는 이번에 선보이는 3가지 신제품 중 로봇청소기 최상위 모델로 스마트홈 및 스마트리빙 가전에 가장 부합하는 제품이다. 

‘L10S Ultra’의 최대 흡입력은 5300Pa이며 최신 LiDAR 센서가 탑재돼 어두운 환경 속에서도 최고의 방향 맵핑 성능을 자랑한다. 또 전면에 RGB 카메라를 설치해 바닥의 작고 평평한 물체까지 인식할 수 있다. 이외 자동 먼지통 비움, 물걸레 자동 세척건조, AI+3D탐색, 물걸레 리프팅 기능 등 소비자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코오롱글로벌측은 설명했다.

무선 습건식 진공청소기 ‘H12’는 강력한 흡입력과 물걸레질로 먼지, 오염 물질 및 액체 등 습식과 건식 오염을 모두 제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버튼 하나로 자동 브러쉬롤러 청소가 가능해 사용이 간편하다.

코오롱글로벌 상사사업본부 정귀현 팀장은 “국내 정식 론칭 예정인 드리미 신규 제품들을 독점으로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소비자의 편의성을 위해 정식 한글화 제품 제공 및 전국 A/S 네트워크망 확장에도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오롱글로벌은 드리미 신규 제품에 대해 오는 16일부터 ‘오늘의집’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해 할인행사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코오롱글로벌
사진=코오롱글로벌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