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한화생명과 국내 최초 '구독보험'출시…최대 26% 할인 혜택 제공이마트가 한화생명과 손잡고 국내 최초로 ‘구독보험’을 선보인다.지난해와 올해 카카오뱅크, KB국민은행 등 금융사와 손잡고 이색 적금을 선보인 이마트가 이번엔 한화생명과 함께 업계 최초로 ‘구독보험’을 출시한다.이마트와 한화생명은 4일 ‘LIFEPLUS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무)’을 출시하고,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온슈어’ 모바일사이트와 한화생명 앱에서 이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만 19세부터 60세까지 1인당 1회 가입할 수 있다. ‘LIFEPL
흔히 동네에서 볼 수 있는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가 변모하고 있습니다. 기존 아이스크림에서 벗어나 과자 콘푸레이크, 음료수 등 판매 품목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편의점이 갖추고 있는 품목 수를 따라 갈 수는 없지만, 먹거리 숫자 만큼은 비슷해지고 있습니다.코로나 사태 확산 속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무인 가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편 인건비에 부담을 느껴 손님이 적은 야간에 문을 닫는 편의점 비율이 매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14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GS25의 심야 시간대(자정∼오전 6시) 미영업점 비중은 2018년 13.
2020년을 빛낸 최고작, 올해의 인기 앱 차트가 공개됐다.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했던 2020년, 어떤 어플이 차트의 높은 자리를 차지했을까. 앱스토어 인기 차트를 살펴보며 2020년을 돌아보자. - 당근마켓 ( 11위 1위 ) 올해 가장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어플 자리는 당근마켓이 차지했다. 당근마켓은 지난 해 11위보다 10계단 상승해 1위의 자리에 올랐다. 당근마켓은 지역 사회를 기반으로 하는 중고거래 서비스다. 기존에는 중고나라를 비롯한 온라인 기반의 중고거래 서비스가 주류였다. 기존 서비스에서도 직거래가 가능했지만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각종 채용박람회, 캠퍼스 리크루팅 등 채용 관련 행사가 취소되거나 무기한 연기되고 있다. 이로 인해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은 깊이 있는 직무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창구 부족으로 고민이 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이 진로·취업과 관련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을 위해 사회적가치 창출의 일환으로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직무 멘토링인 ‘2020 이노業 Up 멘토링’을 진행한다. ‘2020 이노業 Up 멘토링’은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이 대학생들의 멘토가 돼 직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성원
SK인천석유화학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올해 하반기 사회공헌 활동을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한 ‘Hi, Walk Together(함께 걸어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Hi, Walk Together’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기존 대면 방식의 사회공헌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패러다임의 전환을 통해 지역 취약 계층을 위한 행복 나눔과 사회 안전망(Safety Net) 구축을 지속하겠다는 의미다. SK인천석유화학은 첫 시작으로 지난 7일, 코로나 19에 맞서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페이퍼 캔버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경제교육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전국 초등학교에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 4월부터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해 운영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온라인 경제교육 과정을 통해 학교와 가정에서 쉽게 경제교육이 이뤄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이번 이벤트는 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돈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용돈, 저축, 투자 등 금융에 대한 내용까지 30개 경제교육 동영상을 보고 퀴즈에 참여해 일정 점수 이상이면 응모할 수 있다. 총 1500명을 선정해 경제교육 보드게임 등을
CJ대한통운이 태양광 랜턴을 제작하는 비대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4일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태양광 랜턴을 만들어 에너지 부족 국가에 전달하는 ‘세상을 밝히다’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임직원이 태양광 랜턴을 직접 만들어 에너지가 부족한 국가 아이들의 야간 학습, 밤길 안전에 도움을 주는 친환경 에너지 나눔 활동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워진 가운데 DIY키트를 완성시켜 전달하는 방식의 ‘언택트 나눔’ 방식으로 이뤄졌다. 지난 6월부터 두 달 간 CJ대한통운 임직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유연근무제를 도입·확대한 대기업의 10개사 중 약 6개사(56.7%)는 유연근무제 시행이 업무효율 및 생산성 향상에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또 유연근무제를 운영하는 기업의 과반(51.1%)은 코로나19가 진정된 이후에도 유연근무제를 지속·확대할 계획이라고 응답했다.한국경제연구원이 리서치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매출액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근로형태 및 노동환경 전망'을 조사한 결과, 대기업 4개사 중 3개사(75.0%)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유연근무
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방재홍)는 오는 7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매화홀에서 '언택트 시대! 인터넷신문의 컨택 전략'을 주제로 2020 이슈포럼을 연다.이번 이슈포럼은 비대면 시대에 인터넷신문이 취해야 할 방향과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첫 번째 발제자인 이희복 상지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부 교수는 ‘언택트 시대, 인터넷신문의 마케팅전략’를 주제로 비대면 시대에 인터넷신문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다룬다.두 번째 발제자인 이성규 구글 뉴스랩 티칭 펠로는 ‘비대면 시대에 주목받는 컨택 뉴스’를 통해 비대면 시대의 뉴
오는 7월 1일부터 서울시에서 '자전거를 품은 택시' 서비스가 시범 운영된다. 서울시는 앞으로는 택시뿐만 아니라 버스에도 거치대를 설치해 자전거와 대중교통을 연계한 다양한 이동 서비스를 마련할 계획이다.29일 서울시에 따르면 친환경 전기택시 10대에 자전거 거치대를 장착해 시범 운영하며, 향후 이용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대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이용방법은 구글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마카롱택시' 앱 설치 후 ① 예약하기 → ② 이용목적지 입력 → ③ 예약일정(시간) 선택 → ④ 자전거를 품은 택
'긱 경제(Gig Economy)' 그 때 그 때 필요에 따라 임시직을 고용해 일을 맡기는 경제 형태다. 긱(Gig)이라는 단어는 1920년대 미국 재즈 공연장에서 필요할 때마다 임시로 연주자를 섭외해 공연하던 방식을 의미한다. 긱경제 노동자 또는 온라인 플랫폼 노동자들은 개인 사업자와 같은 개념이다. 매일 만원버스나 지옥철로 직장까지 출퇴근할 필요도 없이 일하고 싶을 때 일을 골라서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자투리경제에서는 긱경제 사례들을 하나 하나 살펴보기로 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
"대한민국의 언택트 비즈니스가 글로벌 표준이 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지원할 필요가 있다"(김직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비대면산업팀장)"언택트 소비의 일상화로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실시간으로 영상과 소통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 가상·증강현실을 통한 개인 맞춤화가 유통 분야의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할 것이다"(정연승 단국대 경영학부 교수)◆ 언택트 산업이 K-비즈니스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3일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산업 트렌드 전망’ 웹세미나에서 김직동
KOTRA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전세계 권역별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유망시장 및 우리기업의 진출 전략 등을 분석한 기획성 속보뉴스를 제작·배포했다.북미, 유럽, 중국 등 10개의 KOTRA 해외지역본부에서 직접 작성한 자료는 KOTRA 해외시장뉴스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1. 북미지역 : 온라인 D2C(Direct to Customer) 성장 주목하라북미지역은 유통산업, 제조업의 근본적인 구조변화가 예상된다. 이에 온라인 D2C(Direct to Customer) 성장에 주목하고 MZ(밀레니얼Z)세대를 타깃으로 공략하는
2003년 사스(SARS) 발병으로 인해 사회재난이 발생했고, 중국 소비자들이 외출을 꺼리면서 중국 온라인 쇼핑이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 2011년 자연재해 재난이 발생한 일본 대지진 때는 망가진 가전제품 교체 수요가 일어났으며, 일본 내 지역 커뮤니티 인프라 기능을 편의점이 흡수하면서 주도 유통채널로 도약하는 계기가 됐다.과거 중국이 SARS 발병으로 인해 인터넷 쇼핑 자체가 시작되는 계기가 되었다면 이번 코로나19 발병은 생필품-식료품의 온라인 쇼핑과 배달앱 사용을 고착화할 것이란 전망이다.올해 2월부터 3월 초까지 한달 간 5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untact·비대면) 문화'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기업들도 이같은 사회 분위기를 반영해 언택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코로나19가 장기화 국면을 보이면서 판매사 직원과 대면이나 유선 등으로 접촉하지 않고 물품들을 온라인 구매를 통해 배달받고 있다. 또 운동·교육·영화 등 문화·레저 분야에서도 언택트 바람이 불고 있다.◆ 운동·교육·영화 등 문화·레저 분야에서도 언택트 바람유통가에서 시작된 언택트 소비 문화가 사회 전 영역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