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높은 하늘과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문화활동을 하기에 더없는 계절이 돌아왔다. 집에서 편안히 쉬는 것도 좋지만, 가까이에서 열리는 다양한 무료 문화 행사들을 살펴보고 좀 더 풍요로운 가을을 만끽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편집자 주>

 

출처 : culture.go.kr

■ '문화가 있는 날' 10주년 페스타'…300회 이상 다양한 전시· 공연

-운영일시 : 10.01(일)~10.31(화)
문화가 있는 날 시행 10주년을 맞아 서울 광화문광장을 필두로 전국에서 문화 축제가 열린다. 그간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만 누릴 수 있었던 혜택들을 이번 10주년 축제 기간 내내 누릴 수 있게 됐다. 기간 중 300회 이상의 다양한 전시와 공연이 상연되고, 청춘마이크페스티벌 등 특별한 행사도 준비돼 있다. 또 이를 기념해 인터파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문화 쿠폰을 매일 선착순으로 발행하고 있으니,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자.

홈페이지 : 10주년 페스타 (culture.go.kr)

 

출처 : openlib.seoul.kr

■ '책읽는 서울광장'…테마 도서 5000권 비치

-운영일시 : 9.14(목)~11.12(일)
'책읽는 서울광장'은 서울도서관이 큐레이션한 다양한 테마의 책을 서울광장의 잔디 위에서 자유롭게 읽을 수 있는 열린 도서관이다. 11개의 주제별 서가에 약 5000권의 테마도서가 비치돼 있는 서가존, 빈백에 편안히 기대거나 파라솔 아래에서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리딩존은 물론 공연, 전시, 놀이 등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된 참여존도 마련돼 있다.

홈페이지 : 책읽는 서울광장 (openlib.seoul.kr)

 

출처 : seoulgugak.com

■ '서울국악축제'…모든 공연 무료 관람 가능

-운영일시 : 10.13(목)~10.14(일)
전통문화 명인과 국악 명창들의 주 무대였던 전통문화 거리, 돈화문로에서 현대와 옛 정취를 동시에 느끼면서 한가로이 산책을 즐겨도 보고, 풍성한 국악 공연도 보며 우리 음악의 아름다움에 빠져 볼 수 있는 국악 축제가 열린다.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동안 개최되는 서울국악축제는 모든 공연을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각 공연마다 시간이 다르기에 꼭 보고싶은 공연이 있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홈페이지 (공연 일정) : 2023 서울국악축제 (seoulgugak.com)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