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자투리경제=송지수 SNS에디터

[시즈오카현 누마즈시(일본), 자투리경제=송지수 SNS에디터]

'누마즈 뷰오(View-O)'

일본 시즈오카현 누마즈시의 누마즈 항구에 위치한 대형 수문 겸 전망대다. 일본에서 가장 규모가 큰 수문으로 높이 9.3m, 폭 40m, 무게 406톤이다. 현재 누마즈 지역의 랜드마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누마즈 시내에서 남부로 20분간 걷다 보면 그 웅장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으며, 양쪽의 게이트를 통해 100엔(약 1,000원)을 지불하고 내부를 관람할 수 있다.

 

사진 | 자투리경제=송지수 SNS에디터

시설 점검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휴무일 없이 운영하며, 누마즈 항구 일대와 시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전망대로 올라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엔 일몰 시간대가 적혀있는데, 시간대에 맞춰 간다면 태평양 너머로 몸을 뉘이는 태양의 모습을 느긋하게 감상할 수 있다.

 

사진 | 자투리경제=송지수 SNS에디터

또한 일몰 시간대에 반대편 하늘로 눈을 돌리면 부드러운 분홍빛의 하늘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수문 근처에 위치한 공원의 우거진 나무들을 중심으로 한 쪽은 타오르는 주홍빛의 일몰이, 다른 한 쪽은 서늘하고 달콤한 색의 두 가지 하늘이 동시에 펼쳐지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사진 | 자투리경제=송지수 SNS에디터

저렴한 입장료와 산책 겸 걸어갈 수 있는 접근성 덕에, 관광객은 물론 누마즈시의 주민들도 심심치 않게 찾는다. 고요한 내부에 높고 탁 트인 경치, 아름다운 일몰의 풍경과 야간 시간대에 켜지는 푸른 조명이 항구마을의 정취를 물씬 느끼게 해 준다.

뷰오 전망대는 애니메이션 속에도 등장해 팬들의 성지순례(*작품 속에 실제로 등장한 장소를 찾아 기념촬영 등을 하는 취미활동)발길 또한 끊이지 않는 곳이다. 시즈오카현 누마즈 시에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오래도록 누마즈 시의 주민들에게, 이제는 전 세계의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이 따스한 장소를 꼭 찾아보길 바란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