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보다 발전하고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단순 이윤추구라는 획일적인 가치관에서 벗어나야 한다. 근시안적인 기업경영관을 버리고 사회와 공생·공영한다는 넓은 시각을 가져야만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다. 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착한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고 그 기업의 발전을 위해 소비자들은 보다 적극적인 구매행위를 통해 기업의 발전을 지지하게 된다. 소비자들의 주머니만을 탐하기 위해 과장된 정보를 통해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기업은 더이상 존립해서는 안된다. <편집자 주>


■ 대규모 산불 피해 하와이 돕기… 현대차·기아, 30만 달러 기부

 

사진 = 현대기아차
사진 = 현대기아차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최근 대규모 산불 피해가 발생한 미국 하와이주 마우이섬 지원에 나섰다.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산불 피해를 입은 하와이주 마우이섬 지원을 위해 우선 30만달러(약 4억원)를 기부하고, 차량 구매시 할인 혜택과 할부금 유예 혜택도 제공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 미국법인은 미국 적십자사와 현지 자선단체에 15만달러를 기부하고, ‘재난 안심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마우이섬에서 이번 재해를 입은 주민들은 2023·2024년형 현대차 신차를 구매할 때 1천달러 할인 혜택을, 2023·2024년형 제네시스 신차에 대해서는 2천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차는 또 현대모터파이낸스와 제네시스파이낸스 등을 통해 할부로 차량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장 90일간 할부금 납부를 유예해주기로 했다.

기아 미국법인은 미국 적십자사와 하와이 커뮤니티 협회에 15만달러를 기부하고, 산불 피해 소비자들이 2023·2024년형 차량을 신규 구매할 때 1천달러를 지원한다.

현대차와 기아 관계자는 “현대차는 마우이와 마우이의 거주자들의 복구를 돕기 위한 즉각적인 지원을 제공하겠다”며 “이번 기부가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안정을 가져다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 2억보 걸은 동아쏘시오 직원들…기부금 1억 만들어 소아암 어린이 후원

 

사진 =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진 = 동아쏘시오홀딩스

 

제약기업 동아쏘시오홀딩스가 걸음으로 참여하는 건강한 기부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디스타일 워킹'은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의 걸음을 기부 받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후원하는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동아쏘시오그룹 전체 계열사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의 자발적인 걸음 기부로 진행됐다. 1억 걸음을 목표로 4월부터 5월까지 진행한 캠페인은 총 2억2000 걸음이 모여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소아암 환자 치료비 지원 기부금 1억원에 환자 가족들의 심리 케어에 도움을 주기 위한 환자 가족 심리 치료비 3000만원을 추가해 총 1억3000만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한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이번 전달식을 통해 소아암 환자와 환자 가족들의 심리 치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동아쏘시오그룹은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캠페인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대원제약, 제주 소방관에 응급처치용 의약품 '큐어반' 기부

 

사진 = 대원제약
사진 = 대원제약

 

대원제약은 제주도 소방공무원들과 응급환자들을 위해 상처 치료 브랜드 '큐어반' 제품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기부 품목은 화상 초기 응급처치를 위해 사용하는 큐어반 번스프레이 1000개, 화상 상처에 사용 가능한 저자극 폼드레싱 큐어반 폼 잘라 200개, 굴곡진 상처에도 부착할 수 있는 고탄력밴드 큐어반F 시리즈 1000개다.

기부 행사에 참석한 백인영 대원제약 헬스케어사업본부장은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밤낮없이 노력하고 있는 소방공무원들께 감사한 마음을 항상 갖고 있었다. 안전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최전선에 계시는 분들께 도움될 수 있는 제품을 기부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수환 제주소방안전본부장은 "기부물품에 담긴 따뜻한 마음을 119구급활동을 통해 전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큐어반은 대원제약의 상처치료 전문 브랜드다. 약국 전용 습윤 밴드인 큐어반 H 시리즈, 폼드레싱 큐어반 폼 시리즈, 고탄력밴드 큐어반F 시리즈, 방수 밴드 큐어반A 시리즈, 찰과상이나 화상 초기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큐어반 번 스프레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