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보다 발전하고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단순 이윤추구라는 획일적인 가치관에서 벗어나야 한다. 근시안적인 기업경영관을 버리고 사회와 공생·공영한다는 넓은 시각을 가져야만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다. 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착한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고 그 기업의 발전을 위해 소비자들은 보다 적극적인 구매행위를 통해 기업의 발전을 지지하게 된다. 소비자들의 주머니만을 탐하기 위해 과장된 정보를 통해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기업은 더이상 존립해서는 안된다. <편집자 주>

■ 호반그룹, 루게릭요양센터 건립에 3000만원 후원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인 가수 션(왼쪽)과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 사장이 지난 7일 열린 호반사랑나눔이 성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오른쪽 아래). 플로깅 시작에 앞서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 아래). 사진=호반그룹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인 가수 션(왼쪽)과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 사장이 지난 7일 열린 호반사랑나눔이 성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오른쪽 아래). 플로깅 시작에 앞서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 아래). 사진=호반그룹

호반그룹은 승일희망재단과 루게릭요양센터 건립 기금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성금 3000만원을 후원했다고 9일 밝혔다.

호반그룹은 지난 7일 승일희망재단과 함께 충남 안면도 꽃지해변·아일랜드 리솜 리조트에서 비치 플로깅,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은 3km, 5km, 7km코스 중 각자 선택한 코스를 따라 비치 플로깅에 참여했다. 

플로깅이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운동을 뜻하며, 참가자들은 안면도 꽂지해변을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주웠다.

플로깅 후 아일랜드 리솜 잔디광장에 모여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진행됐다.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순간 온몸의 근육이 일시적으로 위축되는 경험을 통해 루게릭병 환우들의 고통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공감하려는 취지로 시작된 기부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는 승일희망재단에서 주관하고 호반건설, 호반호텔앤리조트가 후원했으며 참가자와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또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가수 '션'이 참가자들을 위해 스페셜 공연을 진행했다.

가수 션은 “안면도에서 의미 있는 행사를 갖게 돼서 너무 기쁘고, 적극 후원해 주신 호반그룹에도 감사하다”며 “박승일 공동대표를 만난 지 14년 만에 루게릭요양센터가 드디어 첫 삽을 뜨게 됐다”고 말했다.

오픈이노베이션팀 김재은 호반건설 부장은 “아이들과 함께 아름다운 해변을 걸으며 환경도 보호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통해 루게릭병 환우들의 고통에도 공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호반그룹이 개최한 비치 플로깅 행사 참가자들이 지난 7일 충남 안면도 꽃지해변에서 쓰레기를 줍고 있다(사진 위).‘2023 비치 플로깅&아이스버킷 챌린지’에서 참가자들이 얼음물이 든 양동이를 뒤집어쓰고 있다(사진 아래 왼쪽).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원들이 비치 플로깅에 참여하고 있다(사진 오른쪽 아래).  사진=호반그룹
호반그룹이 개최한 비치 플로깅 행사 참가자들이 지난 7일 충남 안면도 꽃지해변에서 쓰레기를 줍고 있다(사진 위).‘2023 비치 플로깅&아이스버킷 챌린지’에서 참가자들이 얼음물이 든 양동이를 뒤집어쓰고 있다(사진 아래 왼쪽).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원들이 비치 플로깅에 참여하고 있다(사진 오른쪽 아래). 사진=호반그룹

춘천시 일자리 안심공제 본격 추진…5년 만기 시 3천만원

강원 춘천시가 일자리 안심공제를 본격 추진하기 위해 10일부터 대상자 모집에 나선다.

이 사업은 춘천시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원특별자치도 일자리재단과 함께 추진하는 것으로 지역 내 중소·중견기업 근로자의 목돈 마련과 장기 재직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한다. 가입 대상은 기업은 지역 소재 종업원 1인 이상 회사로 현재 재직 중인 근로자다.

기간은 5년으로 시의 사업 규모는 연간 500명씩, 총 2천500명이다. 월 50만원을 5년간 적립하면 만기 시 3000만원과 이자를 근로자가 받을 수 있다. 사업을 통해 근로자가 월 15만원을 부담하고 기업이 부담하는 35만원 중 20만원을 춘천시에서 지원한다.

기업은 납부금에 대한 비용 인정과 일반연구 및 인력개발비 세액공제 25%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접수는 내일채움공제 누리집에서 이뤄진다. 
자세한 문의는 춘천시 기업지원과(033-250-3827) 또는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공제사업부(033-256-9644)로 하면 된다.

안심공제 업무협약식. 사진=춘천시
안심공제 업무협약식. 사진=춘천시

■ 카카오뱅크, 중·저신용자 대출 금리 최대 0.50%p 인하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는 중·저신용 고객을 위한 '중신용대출' 금리를 최대 0.50%포인트(p) 인하한다고 9일 밝혔다.

중신용대출 최저금리는 이날부터 연 4.576%에서 4.076%로 낮아진다.

카카오뱅크 중신용대출 상품은 연 소득 2천만원 이상, 재직기간 1년 이상이고 중신용대출 신용평가 요건에 부합되는 근로소득자가
대상이다. 대출 한도는 1억원까지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금리와 편의성을 바탕으로 포용금융 실천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 야놀자, 민관 협력 프로젝트 통해 지역 축제 활성화 지원

야놀자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축제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야놀자는 오는 18일까지 밀양 지역 숙소 전용 쿠폰을 발급한다. '2023 밀양 방문의 해'를 기념해 오는 13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밀양강 가을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이다.

또 오는 18일까지 광주광역시에서 인증한 숙소 100여개를 대상으로 최대 3만원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쿠폰은 투숙일 기준 다음 달 12일까지 적용할 수 있어 광주디자인비엔날레부터 11월 광주김치축제까지 약 두 달간 다양한 축제를 숙박 할인 혜택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야놀자 관계자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여행을 적극 독려하고 나아가 지역 축제의 흥행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대표 여가 플랫폼으로서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파트너십을 지속해서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야놀자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