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보다 발전하고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단순 이윤추구라는 획일적인 가치관에서 벗어나야 한다. 근시안적인 기업경영관을 버리고 사회와 공생·공영한다는 넓은 시각을 가져야만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다. 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착한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고 그 기업의 발전을 위해 소비자들은 보다 적극적인 구매행위를 통해 기업의 발전을 지지하게 된다. 소비자들의 주머니만을 탐하기 위해 과장된 정보를 통해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기업은 더이상 존립해서는 안된다.  자투리경제는 각 기업은 물론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진행하는 사업 중 공존·공영·상생·협업 관련 소식을 정기적으로 소개한다. <편집자 주>

■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정대우 굿즈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 건설사 최초 캐릭터 굿즈 제작 및 천여만원 상당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통해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공간 복지 사업에 사용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은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가 정대우 굿즈 제작·판매 활동으로 얻은 수익금 10,768,222원 전액을 장애인 복지 단체인 ‘따뜻한동행’에 기부한다고 24일 밝혔다. 


2010년에 설립된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은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는 순수 비영리 단체이다. 대우건설이 전달한 기부금은 장애 특성을 고려해 장애인의 생활공간을 개선하는 사업에 사용된다.

올해 활동한 대대홍 20기는 정대우 트래블 패키지(레디백, 워시백, 커스텀 네임택), 정대우 Home Bar 패키지(소맥잔, 병따개, 코스터) 등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에서 비롯된 총 17종의 상품들을 선보였다. 대대홍은 제작 상품들을 2023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현장과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텀블벅에서 판매했으며, 총 10,768,222원의 수익을 거두었다. 해당 수익금은 전액 기부를 통해 유종의 미를 거두게 됐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굿즈 판매 수익금 기부는 친근하고 정겨운 정대우 캐릭터와 대대홍 활동자들의 열정과 노력이 시너지를 이뤄 만들어낸 결과물”이라면서 “앞으로도 대대홍과 함께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대우 굿즈 판매 수익금 전달식. 23일 월요일 오후 을지로 대우건설 본사에서 열린 기부 행사에서 ‘따뜻한동행’ 이광재 상임이사(왼쪽 첫번째)와 대우건설 서희종 경영지원담당 상무(두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정대우 트래블 패키지(사진 아래 왼쪽), 정대우 Home Bar 패키지(사진 아래 오른쪽)
정대우 굿즈 판매 수익금 전달식. 23일 월요일 오후 을지로 대우건설 본사에서 열린 기부 행사에서 ‘따뜻한동행’ 이광재 상임이사(왼쪽 첫번째)와 대우건설 서희종 경영지원담당 상무(두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정대우 트래블 패키지(사진 아래 왼쪽), 정대우 Home Bar 패키지(사진 아래 오른쪽)


 ■ BBQ, 송파 주민 행사에 치킨 후원…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 전파

- 21일 서울 송파구 오금공원서 개최된 '2023 송파낭만다방' 행사에 치킨 기부
- 2021년부터 송파구 지역 행사에 매년 치킨 100인분 전달, 3년째 후원 지속


서울 송파구에 본사가 위치한 BBQ가 지역 주민 행사에 치킨을 후원하는 등 지역 사회에도 선한 영향력 확산에 나섰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21일 서울 송파구 오금공원 개최된 송파여성문화회관 가족페스티벌 '2023 송파낭만다방' 행사에 치킨과 사이드메뉴 100인분을 후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송파문화재단의 주관으로 취약계층 가정 및 송파구민에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하익성 BBQ 총괄 전무와 서강석 송파구청장, 이동근 송파문화재단 대표, 김경아 송파여성문화회관 관장이 참여했으며, 한부모가정, 다문화 가정을 포함한 송파구민과 지역주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즐겼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 황금올리브 속안심, 닭다리살 스테이크, 감자튀김, 레몬보이 등 BBQ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BBQ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ESG(환경, 사회, 지배 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 확대를 위해 송파구 지역 행사에 매년 치킨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치킨대학의 '착한기부', BB카와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등 지역 사회공헌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통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송파구 주민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BBQ 하익성 총괄 전무가 BBQ 속안심과 닭다리살 스테이크, 감자튀김, 레몬보이로 구성된 'BBQ 치킨 세트'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BBQ
송파구 주민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BBQ 하익성 총괄 전무가 BBQ 속안심과 닭다리살 스테이크, 감자튀김, 레몬보이로 구성된 'BBQ 치킨 세트'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BBQ


■ 무신사, 떠오르는 여성 패션 브랜드 5개와 오프라인 팝업 진행

-24일부터 30일까지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 진행… 오프라인 접점 적은 신진 브랜드 소개
-배드블러드·스컬프터 ·엘이이와이·오호스·트리밍버드 참여… 23 FW 컬렉션 신상품 선봬

무신사가 떠오르는 신진 여성 패션 브랜드를 오프라인에서 소개하기 위해 팝업 행사를 연다.

무신사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감도 높은 브랜딩으로 새롭게 주목받는 디자이너 브랜드와 함께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이 없거나 적은 신진 브랜드를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리고 상품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행사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어웨이크닝 유어 브랜드(Awakening Your Brand)’를 주제로 5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배드블러드 ▲스컬프터 ▲엘이이와이(L.E.E.Y) ▲오호스 ▲트리밍버드가 참여해 23 FW 컬렉션을 선보인다.

브랜드별로 스트리트, 캐주얼, 아방가르드, 클래식 등 다양한 무드의 신상품 20여 종을 전시한다. 상품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무신사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무신사 테라스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럭키박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참여 브랜드의 상품을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팝업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최근 신선한 디자인과 독특한 매력의 여성 패션을 전개하며 탄탄한 팬덤을 모으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무신사가 주목하고 있는 라이징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상품들을 직접 만나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어웨이크닝 유어 브랜드 팝업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무신사 테라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자투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